뷰페이지

안도의 한숨 김학범호, ‘코로나 확진’ 유승민 위원과 다른 항공편

안도의 한숨 김학범호, ‘코로나 확진’ 유승민 위원과 다른 항공편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7-18 10:33
업데이트 2021-07-18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일정 앞당겨 같은 비행기 안타
18일 예정대로 현지 적응 훈련 돌입

이미지 확대
김학범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이 17일 일본 나리타 공항에 도착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학범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이 17일 일본 나리타 공항에 도착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학범호가 일본 입국 과정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유승민(39)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과 간발의 차로 동선이 겹치지 않았다.

대한체육회는 18일 “유 위원과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다른 항공편으로 일본에 입국했다”며 “축구대표팀은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일본 나리타국제공항으로 이동하는 국내 항공편은 하루 두 편이다. 유 위원은 전날 오전 11시 15분 출발하는 대한항공 KE 703편, 축구대표팀은 같은 날 오전 10시 출발하는 아시아나항공 OZ 102편을 이용했다.

당초 축구대표팀은 KE 703편을 탈 예정이었으나 최근 아시아나 OZ 102편으로 일정을 변경했다. 원래 일정을 유지했다면 유 위원과 동선이 겹쳐 밀접접촉자로 분류될 수도 있었다. 안도의 한숨을 쉰 축구대표팀은 일본 기사마에 캠프를 차리고 18일부터 예정대로 현지 적응 훈련에 돌입했다.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다수 관계자들이 KE 703편을 이용하는 데 한국 선수단 중 17일 일본에 입국한 대표팀은 축구 대표팀이 유일했다. 다만 일부 국내 취재진이 유 의원과 같은 KE 703편을 탄 것으로 알려졌다.

IOC 선수위원과 대한탁구협회장 자격으로 도쿄올림픽에 참석하려던 유 위원은 전날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오늘 나리타 공항에서 확진 판정을 받아 바로 격리 호텔로 이동했다”며 “출국 전인 13일과 15일, 두 번의 검사를 받은 뒤 16일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고 백신도 2차례 접종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유를 불문하고 확진 판정을 받아 매우 송구하다”며 “직간접적 접촉으로 피해를 보신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