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친구와 새 가족 만들려고 두 자녀 살해한 중국 남성

여자친구와 새 가족 만들려고 두 자녀 살해한 중국 남성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7-16 22:06
업데이트 2021-07-16 22: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중국 충칭 고층 아파트에서 떨어져 사망한 두 아이 살해범은 생부

비정한 생부가 두 자녀를 살해한 중국 충칭의 고층아파트
비정한 생부가 두 자녀를 살해한 중국 충칭의 고층아파트
지난해 고층 아파트에서 자신의 두 자녀를 떨어뜨린 중국 남성의 살해 이유가 밝혀졌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16일 중국 충칭에 사는 장보란 남성이 지난해 12월 고층 아파트에서 두 자녀를 고의적으로 살해한 혐의로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장은 아이들이 사망한 지 한 달 뒤에 체포됐으며 다음달 재판을 받게 된다.

그가 한살난 아들과 두살 딸을 살해한 것은 이 아이들을 제거하지 않으면 결혼하지 않겠다고 주장한 여자친구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다.

장의 여자친구 예첸첸은 그가 전 부인과의 사이에서 두 자녀를 둔 것을 싫어했다고 사망한 아이들의 생모인 첸메이린이 주장했다.

여자친구 예는 아이들의 아버지인 장을 압박하기 위해 손목을 긋는 자해 행위까지 했다고 첸은 강조했다. 여자친구 역시 살해 혐의로 체포됐다.

두 아이들은 지난해 11월 2일 장이 살고있던 아파트 14층에서 떨어져 사망했다.

처음에 아이들의 아버지인 장은 사고였다고 주장했지만, 아이들의 사망 당시 집에 있던 사람은 그뿐이었다. 당시 장은 자고 있었다고 해명했다.

장은 “사람들이 아래층에서 고함지르는 소리를 듣고 잠에서 깨어나 무엇이 일어났는지 알게 됐다”고 변명했다.

아이들의 사망 사고 당시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장은 신발도 신지 않고 아래층으로 달려가 아이들 옆에서 울면서 벽에 머리를 찧었다고 되어있다. 하지만 이후 경찰에서 장은 여자친구 예와 함께 자신만의 가족을 만들기 위해 자녀 살해를 모의했다고 자백했다.

장은 이미 결혼한 상태였지만 미혼인 척 하면서 2019년부터 예와 불륜 관계를 맺었다.

그는 지난해 2월 전 부인 첸과 이혼했으며, 딸은 어머니가 키우고 아들은 6살이 될 때까지 아버지인 장이 키우기로 이혼 당시 합의했다.

장의 기소장에 따르면 어머니 첸이 키우던 딸은 사망 전날 남동생과 놀기 위해 아버지 집에 초대받았다. 원래 사망한 손자를 돌보았던 장의 어미니는 사고 당시 집에 없었고, 장은 두 아이를 한꺼번에 창문 밖에 내던졌다.

전 부인 첸은 장이 아이들을 살해하기 전에도 무책임한 아버지였으며, 딸은 안아준 적이 거의 없고 기저귀를 가는 방법을 배우려고도 하지 않았다고 성토했다. 졸지에 아이들을 잃은 첸은 “장은 딸이 자신의 아이가 아닌 것처럼 굴었다”고 울분을 토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