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90㎝ 넘는 거구”…새벽에 20대 여성 끌고 간 30대 결국 구속

“190㎝ 넘는 거구”…새벽에 20대 여성 끌고 간 30대 결국 구속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7-16 18:05
업데이트 2021-07-16 18: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적 없는 주차장으로 끌고 가
거세게 저항하며 소리 지르자 도주
구속영장 재청구 끝에 구속돼


새벽 시간 귀가하는 20대 여성을 인적이 없는 주차장으로 끌고 간 30대가 구속영장 재청구 끝에 구속됐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체포·감금 등의 치상 혐의로 A(38)씨를 구속했다고 16일 밝혔다.

A씨는 지난 5월 26일 오전 1시 30분쯤 광주 서구 한 골목길에서 20대 여성 B씨의 입을 틀어막고 강제로 인근 교회 주차장으로 끌고 간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주차장으로 끌려간 B씨가 거세게 저항하면서 소리를 지르자 A씨는 도주했다. 키가 190㎝가 넘는 건장한 체격이었던 A씨는 과거에도 비슷한 범행 전력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더 큰 범죄로 이어질 수 있는 아찔한 상황이었지만, 경찰은 강력 사건이 아니라고 판단해 일반 형사 사건을 담당하는 형사팀에 사건을 배당했다가 비판을 받기도 했다.

이후 경찰은 폐쇄회로(CC)TV 분석 등을 통해 A씨의 신원을 확인하고 범행 9일 만에 체포했다. 경찰은 A씨에 대해 강제추행치상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혐의에 다툴만한 여지가 있다”며 기각했다.

경찰은 증거를 보강해 구속영장을 재청구했고, 결국 A씨는 구속됐다. 경찰은 조만간 A씨를 구속 송치할 예정이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