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재차관 “방역조치 강화로 고용시장 어려움 우려”

기재차관 “방역조치 강화로 고용시장 어려움 우려”

임주형 기자
임주형 기자
입력 2021-07-16 11:04
업데이트 2021-07-16 1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용 회복 예상보다 빨랐지만 청년 체감은 여전히 어려워”

이억원(왼쪽 두번째) 기획재정부 1차관이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4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코로나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뉴딜 점검 TF 겸 제18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
이억원(왼쪽 두번째) 기획재정부 1차관이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4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코로나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뉴딜 점검 TF 겸 제18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
이억원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16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조치 강화로 고용시장 어려움이 확대될 우려가 있어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혁신성장전략점검회의를 열고 “팬데믹 이후 우리 고용시장은 대면 서비스업 고용을 중심으로 방역상황에 크게 영향을 받아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해 상반기 우리 고용시장은 당초 예상을 크게 뛰어 넘어 빠르게 회복됐다”면서도 “청년들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고용상황이 여전히 어려운만큼, 청년층 일자리의 양과 질 모두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청년 고용지표와 체감 고용상황의 간극을 좁혀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차관은 또 “코로나 피해가 집중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의 어려움을 덜어 드리기 위해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과 손실보상 제도화 등을 통한 지원 노력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방역상황이 여전히 엄중한 만큼 철저한 방역 대응을 통해 코로나 확산세를 제어하는 한편 경제적 피해를 완충하고 고용 충격을 최소화하는데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