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총리, 비수도권 지자체에 사적모임 4명까지로 단일화 논의 요청

총리, 비수도권 지자체에 사적모임 4명까지로 단일화 논의 요청

박찬구 기자
입력 2021-07-16 10:14
업데이트 2021-07-16 1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 중대본회의 주재하며
“비수도권 사적모임 4명, 6명, 8명으로 달라 혼선”

이미지 확대
김부겸 국무총리가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1. 6. 29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김부겸 국무총리가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1. 6. 29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코로나19 확산 속에 비수도권의 사적모임 인원 제한을 4명까지로 단일화하는 방안이 검토된다.

김부겸 총리는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현재 수도권이 거리두기 4단계인 상황에서, 비수도권의 경우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이 4명, 6명, 8명 등으로 지역마다 달라 혼선을 줄 수 있다”면서 “비수도권의 사적모임 인원 제한을 4명까지로 단일화하는 방안을 각 지자체가 논의해 줄 것을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최근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풍선 효과와 여름 휴가철 이동량 증가 등을 감안하면 전국적인 방역 강화조치도 함께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확진자가 계속 늘어날 경우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오후 6시 이후에는 모임 인원을 추가로 제한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현재 거리두기 4단계 적용을 받는 수도권 일부 주민들이 비수도권으로 이동해 이른바 ‘원정 회식’을 하는 사례를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김 총리는 이어 “국민적 우려를 아랑곳 하지 않고, 일부 교회에서는 주말 대면예배를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면서 “최악의 위기 앞에 모두가 힘을 모으고 있는 지금, 공동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행위는 자제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지자체에서는 해당 교회를 찾아가 협조요청을 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세종 박찬구 선임기자 c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