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모비스 “소프트웨어 전문 회사로”… 연구개발 역량 강화

현대모비스 “소프트웨어 전문 회사로”… 연구개발 역량 강화

입력 2021-07-15 17:20
업데이트 2021-07-16 02: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현대모비스가 최첨단 소프트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공유형 콘셉트카 ‘엠비전 X’의 모습.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가 최첨단 소프트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공유형 콘셉트카 ‘엠비전 X’의 모습.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소프트웨어 경쟁력이 회사의 미래를 결정짓는다는 판단 아래 소프트웨어 전문 회사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체질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소프트웨어 직군에 대해 전사 통합 채용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산학연계를 통한 선발도 진행한다. 연구원들의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총 4단계의 소프트웨어 인증제도를 도입했다. 지난해부터는 비대면에 특화된 소프트웨어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프로그래밍 언어·인공지능·빅데이터에 특화된 50여가지 전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연구원들이 개발 능력을 뽐낼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경진대회’도 개최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정해진 시간 안에 총 네 가지 컴퓨터 언어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코딩 기술을 활용해 과제를 해결하며 실력을 겨룬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올해 3월 국내 13개 전문 개발사들과 차량용 소프트웨어 국산화 개발을 위한 협력 생태계를 구축했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현대모비스가 시스템 플랫폼을 제공하면 협력사들이 그 위에 각자 보유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추가해 기술을 완성하는 방식이다. 협력 분야는 자율주행(인식 알고리즘, AI 컴퓨팅), 인포테인먼트(웹 클라우드 서비스, 탑승자별 인식솔루션, 그래픽 솔루션), 플랫폼 표준화 등이다.



2021-07-16 3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