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PC그룹, 파리바게뜨 6개국서 430여개 해외 매장 운영

SPC그룹, 파리바게뜨 6개국서 430여개 해외 매장 운영

입력 2021-07-15 17:20
업데이트 2021-07-16 02: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캄보디아 프놈펜에 문을 연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 외관.  SPC그룹 제공
캄보디아 프놈펜에 문을 연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 외관.
SPC그룹 제공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SPC그룹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파트너사인 HSC그룹과 함께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 ‘벙깽꽁점’을 열었다. 캄보디아는 파리바게뜨의 여섯 번째 해외진출국으로 현지 기업과 조인트벤처방식으로 매장을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미국,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등 주요 시장에 직접 진출해 온 파리바게뜨는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조인트벤처, 마스터프랜차이즈(진출국가 파트너와 계약해 가맹 사업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 등 해외 사업 전략을 다각화하겠다는 구상이다. 또 캄보디아를 싱가포르와 함께 동남아 진출 교두보로 삼아 동남아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캄보디아 진출은 미국, 중국에 이어 제3의 글로벌 성장축으로 육성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 확대의 신호탄”이라면서 “향후 중동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2004년 9월 중국 상하이에 처음으로 해외 매장을 연 파리바게뜨는 현재 6개국에서 모두 430여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21-07-16 3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