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쇼핑, 아이언맨·블랙위도우… 서울 상륙한 ‘어벤져스’

롯데쇼핑, 아이언맨·블랙위도우… 서울 상륙한 ‘어벤져스’

입력 2021-07-15 17:20
업데이트 2021-07-16 02: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에 초대형 아이언맨 피규어가 전시돼 있다. 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에 초대형 아이언맨 피규어가 전시돼 있다.
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이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백화점을 단순한 쇼핑 공간에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체험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온라인 쇼핑이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단순히 쇼핑만 내세워서는 고객을 끌어모으기 힘든 상황이 됐기 때문이다.

지난 4월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 오픈한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이 대표적이다.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은 만화 ‘어벤져스’의 두터운 팬심을 바탕으로 전 세계 20개 이상의 도시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글로벌 전시다. 2190㎡(약 663평)의 초대형 전시장에서 어벤져스 주인공인 블랙위도우,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등 히어로들의 영화 속 의상을 대형 피규어로 선보인다. 또 직접 어벤져스 스테이션의 요원이 돼 훈련 과정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지난달 초 롯데백화점 본점에 선을 보인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그라운드 시소 명동’도 MZ세대의 새로운 인증 샷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주말마다 전시 최대 수용 인원의 90% 이상이 관람할 정도로 인기라는 설명이다.

롯데백화점 김상우 머천다이징(MD) 전략 부문장은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시즌에 맞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1-07-16 3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