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생활건강, 라벨 없애고 용기 줄이고… 친환경 포장의 혁신

LG생활건강, 라벨 없애고 용기 줄이고… 친환경 포장의 혁신

입력 2021-07-15 17:20
업데이트 2021-07-16 02: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에서 한 직원이 고객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제공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에서 한 직원이 고객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한 축인 지속가능한 친환경 포장을 구현하고자 ‘그린패키징 가이드’를 적용하고 있다. 그린패키징 가이드는 포장재의 중량, 재질, 재활용성 등을 정량 평가해 제품의 친환경성을 평가하는 LG생활건강의 평가 척도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그린패키징 가이드를 통해 국내 탄산음료 최초로 용기에 라벨을 없앤 씨그램 ‘무라벨 제품’을 선보였다. 씨그램 라벨프리 페트병은 생산단계부터 플라스틱 원료의 사용량을 줄이면서 분리배출과 재활용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다.

또 테크(세탁 세제)와 샤프란(섬유유연제)의 이중캡 높이 축소, 홈스타(주방 세제) 750㎖ 용기의 감량화, 히말라야 핑크솔트 펌핑치약의 재활용성 개선 등을 통해 약 11억원 상당의 포장 폐기물 감소와 원가 절감 효과를 달성했다. 이 같은 활동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약 152t을 절감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LG생활건강은 샴푸나 보디워시 내용물을 소분해 판매하는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도 운영하고 있다. 리필 스테이션에서 판매하는 용기는 코코넛 껍질을 활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30% 줄일 수 있고 재활용도 가능하다.



2021-07-16 3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