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측 “참을성 없다고? 역지사지하라” 이낙연 측 “형수 욕설, 여성들에게 치명타”

이재명 측 “참을성 없다고? 역지사지하라” 이낙연 측 “형수 욕설, 여성들에게 치명타”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1-07-16 01:36
업데이트 2021-07-16 02: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거티브” “자질 문제” 양 캠프 전면전
내주 TV토론 취소에 이낙연 측 반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예비 경선에 나선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낙연 전 대표.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예비 경선에 나선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낙연 전 대표.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대선 본경선을 맞아 ‘사이다’로 돌아온 이재명 경기지사 측이 이낙연 전 대표의 “참을성이 없다”는 발언에 대해 “역지사지를 해 봐야 한다”고 반박했다. 이 전 대표 측은 ‘형수 욕설’ 논란을 꺼내 들며 전면전에 나섰다.

이 지사 ‘열린캠프´의 좌장인 정성호 의원, 총괄 조정식 의원, 수석대변인 박찬대 의원은 15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선거 대응 기조와 전략을 설명했다. 조 의원은 “예비경선 내내 견제와 가짜 정보가 난무하고 악의적 공격이 계속 있었다”며 “본경선에서도 도 넘는 네거티브, 마타도어식 공격이 계속되면 캠프 차원의 단호한 대응이 불가피하다”고 경고했다. ‘이낙연 후보가 이 지사를 두고 참을성 없다고 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조 의원은 “이 지사의 발언을 왜곡하고, 악의적인 공격이 너무 많다”며 “가족까지 건드리면서 하는 것에 대해 당연히 정정당당하게 대응할 수밖에 없다“고 맞섰다.

이에 대해 이 전 대표 ‘필연캠프´ 좌장인 설훈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서 이 전 대표의 지지율 상승세와 관련해 “친문 결집도 있고 본질적으로는 이재명 지사의 흠결과 약점, 문제점이 확실하게 드러난 사태”라고 말했다. 또한 이 지사의 ‘형수 욕설’ 논란을 꺼내 들며 “여성들에게 치명타다. 어떤 여성들은 ‘겁난다’는 얘기도 한다”며 “기본적 자질의 문제”라고 비판했다. 전날 이 지사가 이 전 대표 핵심 측근의 ‘옵티머스’ 사건 연루 의혹을 끄집어낸 것에 대해서는 “그분이 돌아가셨다. 개인이 책임을 지고 자기 스스로 그런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한편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9, 22일로 예정된 TV토론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한준호 대변인은 “전수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대외 활동에 불가피한 변경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낙연 캠프는 곧장 성명을 내고 “일방적으로 취소를 통보하는 무책임한 모습”이라며 “특정 후보의 주장 때문인지 의구심을 지우기 어렵다”고 반발했다.

당 지도부는 16일 선관위의 보고를 받고 내부 논의를 거쳐 다음주쯤 경선일정 연기 여부를 결론 내리기로 했다. 정 의원은 경선 연기에 대해 “지도부와 선관위가 판단하면 이를 존중하고 따를 것”이라면서도 “국정감사 시작 전에는 후보 선출을 마무리해 준비하는 것이 옳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2021-07-16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