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영길 민주당 대표 “국민의힘을 ‘비웃은’ 적 없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 “국민의힘을 ‘비웃은’ 적 없다”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7-13 21:17
업데이트 2021-07-13 2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의 12일 전국민재난지원금 합의에 대해 야당 내부에서 비판 제기되자 반박 나서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만찬 회동을 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송 대표는 자신의 저서 <룰을 지배하라>를 이 대표에게 선물했다. 지난 달 17일 송 대표와의 상견례 이후 이 대표가 받은 두 번째 책 선물이다.  2021.7.12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만찬 회동을 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송 대표는 자신의 저서 <룰을 지배하라>를 이 대표에게 선물했다. 지난 달 17일 송 대표와의 상견례 이후 이 대표가 받은 두 번째 책 선물이다. 2021.7.12 국회사진기자단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의 전국민재난지원금 합의를 놓고 진영논리로 재단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어제 저녁 이준석 대표와 제가 합의한 내용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었다”면서 “저는 국민의힘을 ‘비웃은’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송 대표의 이와 같은 발언은 원희룡 제주지사가 “전국민대상으로 소비진작 목적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일이 아니라 그 돈은 자영업자의 생존자금으로 지급되어야 한다”며 “여당이 더 좋아하는 의도대로 동의해준 것으로 송영길 대표가 국민의힘을 비웃고 있을것”이라고 공개 비판에 나섰기 때문이다.

송 대표는 원 지사의 저격에 “세상에, ‘관심법’도 이런 관심법이 없다”면서 “매사에 경쟁상대를 ‘적(敵)’으로 취급하는 이런 시각이 참 불편하다. 영락없는 진영논리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진영논리에 빠져서 지난 전국단위 선거에서 내리 4연패를 했고, 그 연패의 수렁에서 벗어나 새로 시작해보자고 선출한 리더가 이 대표라고 송 대표는 언급했다.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만찬 회동을 마친 후 인사하고 있다. 2021.7.12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만찬 회동을 마친 후 인사하고 있다. 2021.7.12 국회사진기자단
송 대표는 “불과 20여일 전에 원 지사는 이 대표를 칭송하다 지금 ‘철학이 없다’고 비난하는 극단적인 평가를 한다”면서 “이래서야 누군들 당을 대표해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겠나”라고 성토했다.

그는 “국민들께서 이번 합의를 여야 협치의 시작을 알리는 결단이라며 칭찬하고 있다”면서 “가장 피해가 큰 소상공인에게도 두텁게 지원하되 전국민재난지원은 모두에게 지급하자는 게 왜 비웃어야 할 합의인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원 지사는 “국민을 표로 보니까 금액을 줄여서라도 전국민에 지급하려고 하는 여당의 의도를 비판해야지, 야당도 동의했다며 숟가락을 얻으려고 해서는 안된다”면서 “표는 동의해 준 야당에는 오지 않는다”고 송-이 양당 대표의 전국민재난지원급 합의를 반대했다.

이어 전날 야당과의 합의에 대해 이 대표에게 맹공격을 날렸던 원 지사는 이날 “이준석 당 대표의 선출로 우리 당은 ‘걸어다니는 변화’를 얻었다”면서 “워낙 뛰어나고, 잘하고 있습니다만, 최근 몇 가지 사안과 이번 송영길 대표 회담으로 겪는 일을 귀한 경험으로 삼아, 더 믿을 수 있는 당 대표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응원에 나섰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