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친구 언니가 무서웠다”…전북에서 찾은 대전 실종 초등생

“친구 언니가 무서웠다”…전북에서 찾은 대전 실종 초등생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21-07-13 15:57
업데이트 2021-07-13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전에서 실종된지 9시간여 만에 전북에서 찾은 홍모(10·초등 4년)양은 자신과 싸운 친구 언니가 무서워 가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13일 대전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6시 50분쯤 전북 전주 길거리에서 가출청소년 남녀 2명과 함께 있던 홍양을 찾아냈다. 경찰은 이날 오전 9시 30분 홍양 부모의 실종신고가 접수되자 홍양의 휴대전화 위치추적을 통해 행방을 추적해왔다.

경찰 조사결과 홍양은 지난 9일 학교에서 친구와 싸운 뒤 같은 학교에 다니는 친구의 언니가 찾아와 “왜 내 동생과 싸웠느냐”고 따졌다. 홍양은 이 일이 있고 처음 등교하는 월요일(12일) 아침에 “학교에 다녀오겠다”고 부모에게 인사하고 나갔으나 종적을 감췄다. 홍양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알게 된 남녀 가출청소년을 만나 전주로 간 뒤 배회하다가 경찰에 발견됐다.

홍양은 경찰에서 “학교에 가면 친구 언니한테 또 혼날까봐 학교 가기가 싫었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범죄 혐의점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대전경찰청
대전경찰청
홍양이 실종되자 대전경찰은 홍양이 갖고 있는 휴대전화 위치추적에 나서고 대전에서는 처음으로 ‘실종 경보 긴급 문자’를 발송하기도 했다. 이 문자는 실종자 사진까지 붙여서 인터넷 등을 통해 널리 알려 찾는 수사방법으로 지난달 9일 도입됐다.

홍양의 위치를 확인한 대전경찰은 전주경찰서에 홍양의 신병을 찾아 보호하도록 조치했다. 실종신고 후 맘을 졸이던 홍양의 부모는 경찰의 연락을 받고 전주로 달려가 9시간여 만에 딸을 만날 수 있었다.

대전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