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라크 코로나 병원 또 화재…최소 50명 사망

이라크 코로나 병원 또 화재…최소 50명 사망

김정화 기자
입력 2021-07-13 15:50
업데이트 2021-07-13 15: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2일(현지시간) 이라크 남부 도시 나시리야의 코로나19 병원에서 화재가 발생해 시민들이 주위를 에워싸고 있다. 나시리야 AFP 연합뉴스
12일(현지시간) 이라크 남부 도시 나시리야의 코로나19 병원에서 화재가 발생해 시민들이 주위를 에워싸고 있다. 나시리야 AFP 연합뉴스
이라크 남부 도시 나시리야의 코로나바이러스 병원 화재로 최소 50명이 사망하고, 10여명이 다쳤다.

13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알후세인 병원에서 벌어진 화재로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사망자들은 심한 화상을 입은 채로 발견됐고, 부상자들도 위독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화재는 전기 합선이나 산소 용기 폭발 등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지만 아직 보건 당국은 공식 설명을 내놓지 않았다. 불이 난 병원은 70병상 규모로 지난 4월 문을 열었으며, 가연성 자재로 지어져 화재에 취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로이터 통신은 “많은 환자들이 치솟는 연기로 기침을 하는 동안 의료진이 불에 탄 병원에서 검게 그을린 시신들을 들고 나왔다”고 참상을 전했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화재 진압 후 병원 내 피해자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연기가 자욱해 불에 탄 일부 병동에는 진입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병원 관계자는 로이터에 “거센 불길 탓에 병동 안에 많은 환자들이 갇혔고, 구조대가 접촉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환자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화재가 발생해 안타까움을 더하는데, 병원 내 허술한 안전관리를 놓고 시민들의 분노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 들어 이라크에서 병원에서 화재가 발생해 입원 치료 중이던 코로나 환자들이 사망한 사고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벌써 두 번째다. 앞서 지난 4월 수도 바그다드에 위치한 한 병원에서도 산소 용기가 폭발해 최소 82명이 숨졌다.

김정화 기자 cle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