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살려주세요” 외침에 하천 뛰어든 40대…초등생 3명 구조

“살려주세요” 외침에 하천 뛰어든 40대…초등생 3명 구조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7-13 11:54
업데이트 2021-07-13 1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딸들 때문에 배운 수영 실력 발휘…구조된 아이들 무사

경남소방본부 제공
경남소방본부 제공
40대 남성이 하천에 빠진 초등생 3명을 발견하고 물속에 뛰어들어 구조한 사실이 13일 알려졌다.

12일 오후 6시 19분쯤 경남 함안 광려천 둑길에서 자전거를 타던 이동근(46)씨는 어린아이의 고함을 들었다.

주변을 둘러보니 물놀이하는 줄만 알았던 남자아이 3명이 허우적대면서 “살려주세요”라고 구조 요청을 하고 있었다.

이씨는 자전거를 내팽개치고 지체 없이 물속으로 뛰어들어 아이들을 순차적으로 구했다.

한 명 한 명 아이들을 구하면서도 혹시나 귀중한 생명을 잃을까 조급하고 불안한 마음이었다고 이씨는 전했다.

이씨는 “3명을 모두 구할 때까지 5분도 채 안 걸렸지만, 체감상 훨씬 오래 걸린 것처럼 느껴졌다”고 말했다.

이씨의 신속한 구조 덕분에 무사히 물에서 빠져나온 아이들은 119 구조대를 통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아이들 모두 기력 저하, 오한 등 증상 외에 생명에 큰 지장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탈진한 이씨 역시 현재 몸살 기운과 근육통이 있지만, 건강상에 큰 문제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8·9살 형제와 12살 동네 친구인 이 아이들은 또래 친구들과 광려천에서 물놀이하다가 수심이 2m가량으로 깊은 곳에 빠지자 도움을 요청했다.

수영 경력 10년인 이씨는 자녀 2명이 어렸을 때 ‘우리 아이들이 물에 빠지면 구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수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씨는“모두 안전하게 구조해 다행”이라며 “어린이들이 큰 부상을 입지 않아 더 기뻤다”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