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파에 유로까지… 나이키 후원팀 잇단 우승 좌절

코파에 유로까지… 나이키 후원팀 잇단 우승 좌절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7-12 20:50
업데이트 2021-07-13 02: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후원하는 브라질·잉글랜드 축구 팀
아디다스·푸마 스폰서 국가에 패배

스포츠브랜드 2위 아디다스와 3위 푸마는 웃었고 1위 나이키는 끝내 쓴웃음을 삼켰다.

푸마는 12일(한국시간) 유로2020 결승에서 이탈리아가 잉글랜드를 꺾고 우승하자 소셜미디어에 포효하는 레오나르도 보누치와 그를 감싸는 이탈리아 선수들의 사진을 올리고 ‘챔피언’이라는 문구와 ‘위대한 것만 본다’는 해시 태그를 달았다. 푸마는 2003년부터 이탈리아 대표팀을 후원했다.

하루 전 아르헨티나가 브라질을 꺾었을 때는 아디다스가 그랬다. 리오넬 메시가 우승 기념사진을 올리자 아디다스는 멘트 없이 아르헨티나 국기와 트로피 이모티콘 댓글을 달았다. 아디다스는 축구 전용 계정에 메시의 영상과 함께 ‘한 세대를 대표해 조국을 위해 짊어진 무게’라는 멋진 문구와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는 해시 태그를 달았다.

후원팀이 연달아 준우승에 그친 나이키는 아디다스와 푸마가 부러울 따름이다. 나이키는 축구장 사진과 함께 ‘그것은 우리가 얼마나 멀리 왔는지에 관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멀리 갈 것인지에 관한 것이다. 우리는 움직인다. 항상 기대한다. 더 나은 것을 위해 노력한다. 그리고 나아진다. 팀으로서. 게임을 위해. 다음 세대를 위해. 우리가 보고 싶은 변화를 위해’라는 기나긴 멘트를 남겼다.

이에 잉글랜드 팬들은 분노의 댓글을, 이탈리아 팬들은 즐거워하며 놀리는 댓글을 남겼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1-07-13 26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