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브랜슨 오늘 우주관광… 억만장자 우주전쟁 시작

브랜슨 오늘 우주관광… 억만장자 우주전쟁 시작

이경주 기자
이경주 기자
입력 2021-07-11 14:20
업데이트 2021-07-11 14: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버진갤러틱 6명 태우고 고도 90km 비행
제프 베이조스 일정보다 9일 빠르게 선점
우주정거장 400km 고도…아직 초기모델
버진갤럭틱이 공개한 비행 상상도. AP
버진갤럭틱이 공개한 비행 상상도. AP
영국의 억만장자인 리처드 브랜슨 영국 버진그룹 회장이 한국시간 11일 오후 10시 우주관광에 나선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의 일정보다 9일 빠르게 시도하는 것이다.

브랜슨 회장이 설립한 민간우주기업 버진갤럭틱은 이날 브랜슨 회장을 포함한 승객 4명과 조종사 2명이 ‘유니티2’에 탑승해 우주여행을 떠난다고 밝혔다.

브랜슨 회장은 홈페이지에 “우리는 21세기형 우주선을 개척하기로 했으며 이 새로운 산업의 선봉에 서 있다”며 “모두에게 우주를 열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티2는 모선인 ‘VMS이브’에 실려서 미국 뉴멕시코주 스페이스 포트 아메리카 발사장에서 발사된다. VMS이브는 4개의 제트 엔진이 달린 트윈 동체로 디자인 됐으며, 약 1시간 동안 유니티2를 운반하게 된다.

유니티2는 미 항공우주국(NASA)이 지구 대기의 끝 지점으로 간주하는 고도 90km까지 날아간 뒤 약 4분간 무중력 체험을 하고 귀환한다. 전체 비행시간은 2시간이 채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국제우주정거장(ISS)이 지구상공 400km 위에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본격적인 우주여행으로 향하는 관문 격이라고 볼 수 있다.

브랜슨은 스페이스X를 이끄는 일론 머스크, 제프 베이조스가 창립한 블루오리진 등과 함께 우주비행 분야에서 경쟁하고 있다.

베이조스는 오는 20일 남동생 마크와 82세 여성 월리 펑크 등과 함께 우주 관광 체험에 나설 예정이며, 이미 화성탐사에 도전하는 스페이스X도 오는 9월 시민 4명을 우주선에 태워 지구를 공전하는 궤도비행에 도전할 계획이다.
워싱턴 이경주 특파원 kdlrudw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