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쿄에서 영어 가르치다 실종된 28세 영국 여성, 여드레 만에

도쿄에서 영어 가르치다 실종된 28세 영국 여성, 여드레 만에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7-10 06:33
업데이트 2021-07-10 06: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일 일본 도쿄의 영어학교에 출근하지 않아 실종 신고가 됐던 20대 영국인 여교사가 여드레 만에 주검으로 발견됐다고 영국 BBC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노팅검 출신으로 에딘버러 대학에서 심리학 석사학위를 딴 뒤 지난해 3월 일본으로 이주해 도쿄 근처 요코하마의 한 아파트에 머무르며 영국계 셰인 영어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던 앨리스 호지킨슨(28)이 의심스러운 정황 없이 사망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노팅검 경찰이 밝혔다. 주검이 언제 어느 곳에서 누구에 의해 발견됐는지 방송은 일절 알리지 않았다. 유족들은 고인이 “똑똑하고 모험을 즐겼으며 확신에 차 남을 돌보며 대단한 유머감각을 지닌 젊은 여성이었다”면서 그녀의 행적을 찾는 데 도움을 준 영국과 일본의 친지와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했다.

영국 외교부도 성명을 내 “어려운 시기를 겪는 유족들을 지원하며 일본의 현지 당국과 접촉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는 일본 경찰이 그녀의 죽음과 관련해 어떤 이도 찾고 있지 않다며 고인이 극단을 선택한 것으로 보여 수사를 일단락했다고 유족들이 전했다고 보도했다. 아울러 유족들이 가급적 빨리 시신을 인도받길 희망하고 있다고 했다.

아버지 스티븐은 컴퓨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다 은퇴했는데 “온가족이 상상할 수 있는 최악의 소식을 듣고 완전히 낙담했다”고 전했다. 어머니 줄리는 국민건강서비스(NHS) 직원인데 “오열만 하고 있다”고 했다. 스티븐은 지난달 30일 딸과 마지막으로 통화했는데 “뭔가 잘못됐다는 것을 전혀 눈치챌 수 없었다”면서 두 사람은 늘 정기적으로 대화를 나눴다고 말했다.

앞서 일본 경찰은 호지킨슨이 살던 아파트를 찾아가 문을 따고 들어갔는데 그녀는 없었고 아버지와 오빠(남동생)가 보라고 적어놓은 노트를 발견했다.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스티븐은 영국 가디언과의 인터뷰를 통해 딸이 우울증을 겪고 있음을 암시하는 내용이었다고 털어놓았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