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확진자 1212명, 오락가락 문 정부가 문제”

유승민 “확진자 1212명, 오락가락 문 정부가 문제”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7-07 20:15
업데이트 2021-07-07 2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 전 국민의힘 의원, 민주노총 집회 및 문재인 정부의 방역정책 비판

민주노총, 대규모 집회 강행
민주노총, 대규모 집회 강행 3일 오후 종로3가에서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노동법 전면 개정 등을 요구하며 도로를 점거한 채 전국노동자대회를 열고 있다. 2021.7.3 연합뉴스
야권 대선주자로 나선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역대 두 번째로 많은 1212명으로 치솟은 것에 대해 “오락가락하는 문재인 정부가 문제”라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방역지침 위반 시 무관용 원칙’이라고 했지만 민주노총의 1만명 집회는 왜 공권력을 동원해서 막지 못했느냐”고 지적했다.

앞서 민주노총은 방역당국과 경찰의 집회 철회 요구에도 불구하고 지난 3일 오후 종로 일대에서 8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국노동자대회를 열었다.

유 전 의원은 “지난 1년 반 동안 국민들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평범한 일상을 포기한 채 살아왔지만 6일 신규 확진자는 1212명으로 폭증했다”며 “백신접종이 제자리에 멈춰선 이유, 정부가 약속한 백신 공급에 차질이 생긴 이유에 대해 정부는 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방역지침 위반 시 무관용 원칙을 천명하고도 지난주에는 델타변이 등 위험한 상황에서 방역단계 완화를 예고했다”며 “백신을 접종하면 마스크를 안 써도 된다, 모임 인원에 예외를 둔다, 이런 얘기를 정부가 한 게 아니냐”고 따졌다.

유 전 의원은 “매번 오락가락하는 정부 자신이 심각한 문제”라며 “백신 확보와 방역에 착오와 실수가 있었다면 대응이라도 제발 신중하게 해달라. 조급한 ‘K방역 성공’ 욕심 때문에 국민을 사지로 몰아넣어선 안 된다”고 촉구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