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천 용유중, 용유초와 통합 추진

인천 용유중, 용유초와 통합 추진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1-07-07 16:33
업데이트 2021-07-07 16: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교생이 50여명인 인천 용유도의 유일한 중학교를 인근 초등학교와 통합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인천시교육청은 7일 인천 중구 용유도에 있는 용유중과 용유초를 통합해 ‘용유초중학교’(가칭)로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용유중은 현재 3개 학급에 학생 51명이 재학 중이며, 용유초에는 6개 학급에 43명이 재학중이다. 두 학교 모두 교육부가 최소한의 정상적인 교육 과정을 운영할 수 있다고 보는 ‘적정 규모 학교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

교육청은 이들 학교가 섬 지역에 있고 매년 학생 수 감소가 이어지는 점 등을 고려해 내년 3월을 목표로 학교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달까지는 3차례 주민 설명회를 열었으며 다음 달쯤 학부모 대상 설문조사를 할 방침이다. 조사 결과 통합 학교 운영으로 의견이 모아지면, 인천시의회 의결과 조례 개정 등의 절차를 밟아야 한다.

학교를 신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는 따로 받지 않는다. 인천에서는 지난해와 올해 지역 첫 통합학교인 경연초중학교와 청호초중학교가 잇따라 문을 열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부에서는 이들 학교 자체가 없어질 수준의 학생 수 감소 단계는 아니라고 보고 통합 운영을 권장하고 있다”며 “통합학교 운영이 결정되면 학교 건물 증축 등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