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욱 “장성 성추행 부끄럽고 유감…일벌백계할 것”

서욱 “장성 성추행 부끄럽고 유감…일벌백계할 것”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7-07 12:27
업데이트 2021-07-07 12: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군 지휘관회의…군내 연이은 성범죄로 무거운 분위기

서욱 국방부 장관이 7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반기 전군주요지휘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방일보 제공
서욱 국방부 장관이 7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반기 전군주요지휘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방일보 제공
서욱 국방부 장관이 최근 발생한 현역 장성의 성추행 문제와 관련해 “대단히 부끄럽고 유감스럽다”면서 “일벌백계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서 장관은 7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전반기 전군 주요지휘관회의 모두발언에서 “장성에 의한 성추행 사건이 발생해 우리 군의 자정능력을 의심받는 것은 대단히 부끄럽고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그 누구라도 군의 기강을 무너뜨리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벌을 피할 수 없음을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군에서는 국방부 직할부대 소속 A준장이 부하 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보직 해임되고 구속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공군 부사관 사망 사건으로 인해 군내 성범죄 척결주의보가 내려진 상황 속 현역 장성이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돼 논란이 커지고 있다.

서 장관은 각군 지휘관 등에게 “여러분부터 높은 수준의 인권의식과 성인지 감수성을 갖추도록 노력해줄 것을 강조한다”며 “병영 저변의 병폐를 발본색원해 근본적으로 개선해 나가주길 바란다”고 지시했다.

서 장관은 이날 회의에서 “최근 장병 인권보장, 병영 생활여건 개선 등에 대한 국민적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전우를 지켜주지 못했던 우리 군의 성폭력 예방 관련 각종 제도에 대한 재정비는 물론, 성인지 감수성과 양성평등 의식 향상도 강하게 요구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 장관은 “대통령께서도 우리 군이 스스로 변화하고 혁신할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을 보내주며 병영문화를 근본적으로 개선할 것을 지시했다”며 지휘관들에게 군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달라고 주문했다.

서 장관은 또 “정치적 중립을 엄정하게 유지할 것을 지시한다”며 “우리 군이 정치적 논란의 중심에 서지 않도록 언행에 각별하게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