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림픽 코앞인데… 대체불가 LG맨들을 어쩌나

올림픽 코앞인데… 대체불가 LG맨들을 어쩌나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7-07 11:33
업데이트 2021-07-07 1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차우찬과 김현수. LG 트윈스 제공
차우찬과 김현수. LG 트윈스 제공
국가대표라고 항상 잘할 수는 없다. 그러나 대체 불가 선수의 부진은 불안감의 강도가 다르다. 믿고 발탁한 두 LG맨 차우찬과 김현수가 요즘 그렇다.

7일 기준 도쿄올림픽 개막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차우찬과 김현수의 부진이 심상치 않다. 대표팀에 2명 밖에 없는 좌완 투수의 핵심 차우찬, 국가대표 붙박이 외야수로 각종 국제대회에서 맹활약한 김현수이기에 다른 선수의 부진에 비해 더 뼈아프다.

차우찬은 지난달 26일 삼성 라이온즈전 5이닝 7실점(6자책), 이달 5일 한화 이글스전 1과3분의1이닝 5자책점으로 부진을 거듭하더니 결국 6일 1군에서 말소됐다. LG 관계자는 “현재 컨디션을 볼 때 코칭스태프에서 휴식을 주는 게 좋겠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올림픽에는 좌완이 차우찬과 이의리(KIA 타이거즈) 뿐이다. 대표팀 명단 발표 전 부상에서 돌아와 2경기만 뛴 차우찬이 발탁될 수밖에 없을 정도로 대표팀 좌완 기근이 두드러진다. 신인인 이의리가 할 수 있는 역할이 현실적으로 많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차우찬의 부진은 그야말로 비상이다.

김현수의 부진도 비상이긴 마찬가지다. 3할이 기본인 김현수는 6일까지 타율 0.288이라는 낯선 성적표를 받아들고 있다. 5월 월간 타율 0.345로 쾌조의 컨디션을 보였지만 햄스트링 부상이 찾아온 6월 들어 0.279로 뚝 떨어지더니 7월은 6일까지 안타가 없다.

햄스트링 통증 이후 줄곧 지명타자로 출전하는 점도 걱정이다. 김경문 대표팀 감독이 강백호(kt 위즈)를 지명타자로 쓴다고 공언했기 때문이다. 외야수가 4명밖에 없는 상황에서 김현수가 외야 수비를 하지 못하고 지명타자로 나서야 하게 되면 대표팀 타선도 꼬일 수밖에 없다. 류지현 LG 감독은 최근 “김현수는 요즘 수비 훈련도 안 한다”며 “수비쪽에 부담이 되면 큰 부상이 올 수도 있다”고 했다.

두 선수의 부진 탈출이 최상이지만 플랜B를 준비해야 할 수도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 관계자는 7일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면 28일까지 예비 명단 내에서 교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경문호는 19일 첫 소집돼 20~22일 호흡을 맞추고 두 차례 국내 평가전으로 리허설을 한 뒤 26일 일본으로 떠난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