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지도 0% 무시하지 마라”...김태호, 15일 대권도전 선언

“지지도 0% 무시하지 마라”...김태호, 15일 대권도전 선언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7-07 10:57
업데이트 2021-07-07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복당 인사하는 김태호 의원
복당 인사하는 김태호 의원 국민의힘에 복당한 김태호 의원이 8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복당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1.8 연합뉴스
김태호 국민의힘 의원이 오는 15일 대권 도전을 선언한다.

7일 김 의원은 초선 의원 공부모임 ‘명불허전 보수다’ 강연에 참석해 “정치보복의 고리를 끊어내고 공존의 씨앗을 심겠다”고 말한 뒤 7월 중순쯤 출마선언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승자 독식 구조로 인해 유혈 스포츠처럼 정치가 극단적으로 가게 되는 구조는 깨야 한다”며 “그것을 바꾸기 위한 운동의 첫발을 김태호가 내딛겠다”고 했다.

이어 “제 지지도는 0%지만, 0자 무시하지 말라.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모른다”며 “‘0선’ 이준석 대표가 엄청난 변화를 가져온 것 잘 아시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현재 야권 유력주자로 꼽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서는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영역에서 잘해주기를 바라지만 국민과 소통과정이 걱정스러운 것도 사실”이라며 “(당에) 들어와서 검증받는 걸 두려워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비주의에 감싸져선 안 된다”고 말하며 입당 시기에 대해서는 “7월이 가장 좋고, (경선 버스가) 출발하기 전에 탑승하는 게 유익하다. 계산 없이 들어오는 게 본인과 정권 창출에 모두 유리하다”고 말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대선 출마에 대해서는 “좋은 현상”이라고 평가하며 “우리 쪽에 희망이 있다는 뜻 아닌가”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대권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기득권을 내려놔야 한다”며 “100% 국민의 마음과 에너지를 결집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