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방역수칙 위반 공관 정치”의혹 싸고 이낙연·이재명 공방

“방역수칙 위반 공관 정치”의혹 싸고 이낙연·이재명 공방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1-07-04 19:25
업데이트 2021-07-04 19: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낙연 측“단체장 불법 정치 은폐 의혹 밝혀야”
이 지사 측 “도지사와 군수 2명 등 4명 공무 만찬”

이미지 확대
취준생 콘셉트
취준생 콘셉트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들이 4일 충북 청주시 서원구 CJB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면접 제2탄, 대통령 취준생의 현장 집중면접’에 참가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후보들이 취업준비생 콘셉트로 국민면접관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청주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지사가 방역 수칙을 어기고 공관에서 비공개 정치 모임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과 이 지사측이 4일 공방을 벌였다.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도지사 공관은 간담회가 가능한 업무공간으로 방역수칙을 어긴 적도 없고, 일부 언론이 지적한 비공개 정치모임을 한 사실도 없다”고 밝혔다.

이 지사의 방역 수칙 위반 논란은 지난달 1일 경기도청 총무관 의전팀 직원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불거졌다.

이들은 지난 5월 27일 지사 공관을 방문한 출장뷔페 업체 직원으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낙연 캠프 배재정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지사는 이날 모임에 참석한 사람들은 누구누구이며, 방역 수칙을 어겨가며 이 모임을 숨기려 한 것은 아닌지 국민들께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며 “이미 항간에는 이 지사가 ‘구중궁궐 공관정치’를 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 이런 이야기들이 호사가들의 낭설임을 증명하기 위해서라도 은폐 의혹의 진상이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확진된 의전팀 직원들은 경기도에서 파견한 역학조사관이 단독으로 조사 후 보건소에 결과를 넘겼다고 한다”며 “만약 현직 지자체장의 불법적 정치 활동이 드러나는 것을 막기 위한 의도적 은폐였다면 이는 범죄행위와 다를 바 없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이에 대해 “당시 지방균형발전과 협력방안 협의를 위한 공무로 경기지사와 군수 2명, 구청장 1명이 도지사 공관에서 공무 만찬을 진행한 것”이라며 “도청에서 발생한 코로나19 관련 역학조사는 경기도 역학조사관이 한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가짜뉴스 배포에 대해 ‘징벌적 손해 배상’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말씀하는 분들이 아니면 말고 식 가짜 뉴스를 조장하거나 편승하는 듯한 행위를 하는 것에 대해 매우 유감”이라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공관 만찬 이후 의전팀 직원들의 코로나19 확진으로 6월 1일부터 외부 일정을 취소하고 경기도청 집무실에서 능동감시에 들어갔었다.

이 지사는 코로나19 진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뒤 6월 3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하고 대면 업무를 재개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