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전국민 지원금’ 이재명, 국민 속이는 나쁜 정치”

안철수 “‘전국민 지원금’ 이재명, 국민 속이는 나쁜 정치”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7-04 12:03
업데이트 2021-07-04 12: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극화 조장…‘공정’ 아닌 ‘불공정’ 정책”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 6. 2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 6. 2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말하는 ‘공정’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비난하고 나섰다.

안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지난 1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이 지사를 향해 “보편적 복지로 가장한 인기영합주의(포퓰리즘)에 재정을 사용하는 것은 양극화 시대에 진짜 어려운 서민들을 외면하는 대표적인 불공정”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 지사가 고집하는 ‘전국민 재난지원금’은 대표적인 불공정 정책”이라며 “재난지원금 없이도 충분한 소비력을 가지신 분들은 재난지원금을 받는다고 소비를 더 많이 하지 않고, 받은 지원금은 고스란히 저축돼 양극화를 심화시킬 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말로는 공정을 이야기하면서 실제로는 양극화를 조장한다면, 모순 차원을 넘어 국민을 속이는 나쁜 정치”라며 “어려운 계층에 지원을 집중해서, 현재의 ‘불균등회복’을 ‘균등회복’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공정하고 올바른 국가재정의 역할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기존 민주당식 기업 죽이기에 대한 반성 없이 경제를 살리겠다거나, 재원 대책 없이 과다한 현금복지를 주장하는 것도 모두 앞뒤가 맞지 않는 공허한 소리”라면서 “정책은 앞뒤가 맞아야 한다”고 일침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