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현식 LG유플 대표 “탈통신 매출 30%↑…신사업 인력 5배 늘린다”

황현식 LG유플 대표 “탈통신 매출 30%↑…신사업 인력 5배 늘린다”

한재희 기자
입력 2021-07-01 18:09
업데이트 2021-07-01 18: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취임 첫 기자회견 연 황현식 대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지난달 30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변신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지난달 30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변신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회사를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 키워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는 2025년까지 비통신 사업 분야에서 전사 매출의 30%를 달성하고, 이를 위해 인재 모셔오기·인수합병(M&A)에 공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황 대표는 지난달 30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기자감담회를 열고 “현재 전체 매출의 20% 수준인 비통신 사업 매출을 2025년까지 30%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게 목표”라면서 “이를 위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보안, 기업간거래(B2B) 솔루션, 콘텐츠 분야 등 6대 주요 분야의 인원을 (현재 800명에서) 2025년까지 4000명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LG그룹이 제조업 분야에 기반을 둔 시스템통합(SI) 영역에 강점을 갖고 있는데 (LG유플러스도) 스마트팩토리·모빌리티 같은 부문을 중점적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현재 AI·보안·모빌리티 같은 부분에서 인수합병까지도 고려하고 있다. 여러 회사에 기회를 타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콘텐츠 분야 투자와 관련해선 “SM엔터테인먼트처럼 영향력 있는 사업자와의 적극적인 제휴와 지분투자로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고 제작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CJ헬로, LG유플러스 품으로…8천억 대에 인수
CJ헬로, LG유플러스 품으로…8천억 대에 인수 LG유플러스가 이사회를 열고 CJ헬로비전을 인수하기로 한 14일 서울 용산 LG유플러스 사옥으로 관계자들이 드나들고 있다. 2019.2.14 연합뉴스
황 대표는 연내 국내 진출을 예고한 디즈니플러스와의 제휴 협상에 대해서도 “우리 쪽이 유리하지 않나 생각한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디즈니플러스는 월트디즈니나 마블 등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콘텐츠를 앞세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1위 업체인 ‘넷플릭스’의 강력한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다. 황 대표는 “LG유플러스가 그동안 구글이나 넷플릭스 등 해외 선진회사와 마케팅을 협업해 성공한 사례가 많다”면서 “디즈니플러스와도 좋은 방향으로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CJ ENM과의 콘텐츠 사용료 갈등 때문에 ‘U+모바일tv’에 실시간 채널 송출 중단 사태가 빚어진 것과 관련해서는 “양사의 입장차로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 죄송스럽다. 조금 더 열린 자세로 임해 이야기를 나누겠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