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마그나 공식 출범…대표이사에 정원석 LG전자 상무

LG마그나 공식 출범…대표이사에 정원석 LG전자 상무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1-07-01 17:57
업데이트 2021-07-01 17: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일 이사회서 물적분할 후 인선
LG 미래 걸린 핵심 승부 평가

이미지 확대
정원석 LG마그나 신임 대표
정원석 LG마그나 신임 대표
LG전자와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사인 캐나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합작한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이 초대 최고경영자(CEO)를 선임하고 1일 공식출범했다.

LG전자는 이날 VS사업본부 내 그린사업 부문 일부에 대한 물적 분할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LG마그나는 이사회와 창립총회를 열고 정원석(53) VS본부 그린사업담당 상무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조만간 마그나가 이 회사의 지분 49%를 인수하면 합작법인이 공식 출범한다.

대우자동차 연구원 출신인 정 신임 대표는 2001년 LG CNS에 입사해 ㈜LG 시너지팀 등을 거치며 그룹 내 전장사업의 기반을 다졌다. 이후 2018년 LG전자 VS사업본부 경영전략담당, 2019년 그린사업담당을 맡으며 전기차 파워트레인 사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상무급 인사의 젼격적인 발탁은 ‘40대 총수’ 구광모 회장의 실용주의적 색깔이 반영된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된다. 특히 정 대표가 몸담았던 시너지팀은 LG그룹의 신사업을 담당하며 구 회장이 경영수업을 받던 곳이다. 구 회장이 2015년 시너지팀으로 옮기고 이듬해 정 대표가 합류해 당시 상무로 함께 근무한 바 있다. 더불어 전장 부문은 로봇, 인공지능(AI)과 함께 LG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사업으로 꼽히는 만큼 구 회장으로서는 이 분야에서 오랜 실무를 쌓은 전문성과 향후 성장성에 대한 비전을 갖춘 인물을 수장으로 낙점할 필요가 있었을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새 합작법인의 소재지는 인천으로, 그린사업부 소속 인력과 해체 수순인 모바일 사업 인력 일부 등 1000여명이 참여한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