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광신집단서 여성들 성노예 만든 여배우 징역 3년

美광신집단서 여성들 성노예 만든 여배우 징역 3년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7-01 13:35
업데이트 2021-07-01 13: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드 ‘스몰빌’ 앨리슨 맥, 광신집단 ‘넥시움’ 연루

이미지 확대
광신집단서 여성들 성노예 만든 여배우
광신집단서 여성들 성노예 만든 여배우 여배우 앨리슨 맥(38·가운데)이 광신집단 ‘넥시움’에서 여성들을 성노예로 만드는 데 일조한 혐의로 30일(현지시간) 뉴욕 법원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은 뒤 어머니(오른쪽)와 함께 법원을 나서고 있다. 맥은 미국 드라마 ‘스몰빌’에서 클로이 설리번 역을 맡아 대중에 알려졌다. 2021.7.1
AP 연합뉴스
미국의 광신집단에서 여성들을 성노예로 삼는 데 일조한 여배우가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뉴욕 브루클린 연방지방법원은 30일(현지시간) 여성들을 성노예로 삼은 광신 집단 ‘넥시움’(NXIVM) 사건에 연루된 TV 배우 앨리슨 맥(38)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

니컬러스 가라우피스 판사는 맥이 몇몇 여성을 정서적으로 조종하거나 그들에게 불리한 정보를 폭로하겠다고 협박해 넥시움의 ‘영적 지도자’인 키스 라니에르의 성노예로 만들려 한 혐의를 유죄로 인정하고 이같이 판결했다.

앞서 라니에르는 지난 1998년 설립한 넥시움에 포섭된 여성들에게 성관계를 강요하고 일부 여성의 몸에 자신의 이니셜로 낙인을 찍는 등 성적 착취를 자행한 죄목으로 징역 120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미국의 광신집단 ‘넥시움(NXIVM)’ 설립자 키스 라니에르.  유튜브 캡처
미국의 광신집단 ‘넥시움(NXIVM)’ 설립자 키스 라니에르.
유튜브 캡처
넥시움은 외견상으로는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다단계식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를 표방했지만 실상은 라니에르를 정신적 지도자로 숭배하는 광신집단이었다.

뉴욕 검찰은 라니에르가 넥시움 내에 ‘DOS’라는 여성들만의 모임을 만들었고, 이들의 집단 탈퇴를 막기 위한 수단으로 나체 사진 등을 제출받았다고 설명했다.

포섭된 여성들은 정신적 지도자를 자처한 라니에르의 성적 노예로 강제 동원되는 등 고초를 겪었다.

`카밀라‘라는 여성은 15세 때부터 12년간 라니에르와 성관계를 맺었다면서 “그가 너무 오랫동안 나를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내 얘기를 할 기운을 찾는 것은 고통스러운 과정이었다”고 말했다.

맥은 한국에도 잘 알려진 미국 드라마 ‘스몰빌’(슈퍼맨의 어린 시절을 다룬 시리즈)에서 주인공의 절친이자 학내 기자로 활동하는 클로이 설리번 역을 맡은 배우다.

맥은 라니에르의 ’노예‘이자, 다른 피해 여성들의 ’주인‘ 역할을 동시에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미지 확대
미국 광신집단 성노예 피해 여성
미국 광신집단 성노예 피해 여성 미국의 광신집단 ‘넥시움(NXIVM)’에서 성노예 피해를 당한 제시카 조앤이 30일(현지시간) 뉴욕 법원 밖에서 언론 인터뷰를 하고 있다. 조앤을 성노예로 만든 배우 앨리슨 맥은 이날 법원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2021.7.1
AP 연합뉴스
선고공판에 출석한 피해 여성 제시카 조앤은 맥이 자신에게 ’과거 성적 학대의 트라우마를 해결하려면 라니에르를 유혹해야 한다‘고 명령했다고 증언한 뒤 “맥은 포식자이자 악마 같은 인간”이라며 “라니에르와 똑같은 부류”라고 비난했다.

이날 선고에 앞서 맥은 “난 영원히 후회할 선택을 해버렸다. 당시 내 행동은 혐오스럽고 불법적”이라며 눈물로 사죄했으나 징역형을 피하지 못했다.

다만 재판부는 맥이 2019년 유죄를 인정하고 라니에르에 대한 수사에 협조한 공을 인정해 최소 양형기준인 14년보다 훨씬 낮은 3년을 선고했다.

넥시움 사건에는 세계적인 위스키 제조업체 시그램의 상속녀 클레어 브론프먼(42)도 연루돼 지난해 10월 징역 6년 9개월과 벌금 50만 달러를 선고받은 바 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