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쥴리’ 소문 반박한 김건희…홍준표 “치명적인 실수” 왜

‘쥴리’ 소문 반박한 김건희…홍준표 “치명적인 실수” 왜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7-01 11:40
업데이트 2021-07-01 1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미경 의원도 “응대 말았어야 했다”
윤석열 “처가와 악연있는 사람 공격”

이미지 확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오른쪽)씨.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오른쪽)씨.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는 한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각종 의혹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이를 두고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치명적인 실수”라고 분석했다. 같은 당 정미경 최고위원도 “응대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진단했다.

윤석열 전 총장이 대선 출마를 선언한 지난달 29일 김건희씨는 ‘뉴스버스’를 통해 “석사학위 두 개나 받고, 박사학위까지 받고, 대학 강의 나가고 사업하느라 정말 ‘쥴리’를 하고 싶어도 제가 시간이 없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 강남의 한 유흥주점에서 쥴리라는 예명의 접대부로 일하며 검사들을 알게 됐고, 그 가운데 윤 전 총장을 만났다는 소문을 일축한 것이다.

홍준표 의원은 1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본인 입으로 물꼬를 터버렸으니까 이제 진위 여부에 대해서 국민이 집요하게 검증하려고 들 것 아닌가?”라며 “그건 대응할 만한 성질의 것이 아닌데 일찍 객관화시키고 일반화시켜서 과연 윤 전 총장한테 무슨 득이 되겠는가”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공개되는 것 보고 ‘잘못 판단했다’(라고 생각했다). SNS나 옐로 페이퍼에서나 거론할 문제를 정식으로 지면에 거론해 버렸으니까 상당히 극복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의원 모임인 ‘명불허전보수다’에서 ‘정상국가로 가는 길’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2021.6.30  연합뉴스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의원 모임인 ‘명불허전보수다’에서 ‘정상국가로 가는 길’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2021.6.30
연합뉴스
정미경 최고위원도 전날 CBS 라디오 ‘김종대의 뉴스업’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이 갑자기 인터뷰해서 깜짝 놀랐다”라며 “응대하면 할수록 (의혹이) 더 커져 버린다. 응대하지 말아야 하는데 왜 응대했을까. 아마 엄청 억울했나 보다”라고 말했다.

열린민주당의 김진애 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과연 누가 ‘쥴리’를 처음 거론할까 싶었는데 놀랍게도 윤석열 아내 김건희였다”라며 “‘나는 사기꾼(crook)이 아니다’라고 했던 리처드 닉슨 미국 대통령의 거대한 실수가 생각난다. ‘나는 쥴리가 아니다’ 하는 순간 사람들 머리에 무엇이 떠오르겠는가? 기본이 안 됐다”라고 적었다.

윤 전 총장은 아내와 장모 관련 공세에 대해 “처가와 악연이 있는 사람이 어떤 진영하고 손을 잡고 한 8~9년을 계속 사이버상으로 공격하고, 또 경우에 따라서 그것이 어떤 정치 진영에 악용이 됐다”라며 “대부분은 드러났던 문제”라고 주장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