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해진 “네이버 전면 쇄신” 직원 사망 사건 직접 사과

이해진 “네이버 전면 쇄신” 직원 사망 사건 직접 사과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1-06-30 22:32
업데이트 2021-07-01 0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TF구성… 연말까지 새 조직체계 구축

이미지 확대
네이버 창업자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
네이버 창업자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
네이버 창업자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가 30일 최근 직원 사망 사건과 관련해 내부 구성원들에게 사과하면서 자신을 포함한 현 경영진의 전면 쇄신을 시사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이 GIO는 이날 전 임직원에게 보낸 메일에서 “지금 네이버가 겪고 있는 일들은 회사 관련 일이기에 제 잘못과 부족함이 제일 크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일의 가장 큰 책임은 이 회사를 창업한 저와 경영진에게 있다”고 사과했다.

이어 “이번을 계기로 이사회가 경영진에게 제안한 것처럼 권한이 더욱 분산되고 책임이 더욱 명확해지고 더 젊고 새로운 리더들이 나타나서 회사를 이끄는 전면 쇄신을 해야 하는 길이 그 근본적이고 본질적인 해결책”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네이버 이사회는 직원 사망사건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최고경영자(CEO)·최고운영책임자(COO) 등 소수의 C레벨 경영진으로 구성된 CXO 체계를 바꿔 역할과 책임을 분산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네이버는 실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연말까지 새로운 조직체계와 리더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 GIO는 “가능한 한 빨리 이런 쇄신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늦어도 연말까지 해내야 한다는 이사회의 제안이 맞는다고 생각한다”면서 “회사에서 한발 더 멀리 떨어져서 저 스스로를 냉정히 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2021-07-01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