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부인 김건희 “접대부 쥴리? 누가 소설 쓴 것”

尹 부인 김건희 “접대부 쥴리? 누가 소설 쓴 것”

강병철 기자
입력 2021-06-30 22:32
업데이트 2021-07-01 0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X파일 유부남 동거설 등 루머 전면 부인
秋 “대선후보는 주변도 깨끗해야” 저격

이미지 확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오른쪽)씨.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오른쪽)씨.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30일 자신의 과거를 둘러싼 루머들을 전면 부인했다. 윤 전 총장의 본격적인 대권 행보에 발맞춰 이른바 ‘X파일’ 등에 담긴 ‘접대부설’, ‘유부남 동거설’ 등 의혹을 정리하고자 나선 것이다.

김씨는 인터넷매체 뉴스버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제가 쥴리니, 어디 호텔에 호스티스니, 별 얘기 다 나오는데 기가 막힌 얘기”라고 말했다. 본인이 서울 강남 유흥업소에서 ‘쥴리’라는 예명으로 일하다 윤 전 총장을 만났다는 루머를 일축한 것이다. 김씨는 “(저는) 일 중독인 사람”이라며 “그래서 석사학위 두 개나 받고, 박사학위까지 받고, 대학 강의 나가고 사업하느라 정말 쥴리를 하고 싶어도 제가 시간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냥 누가 소설을 쓴 것”이라며 “제가 쥴리를 해야 할 아무런 이유가 없는 사람”이라고 덧붙였다.

한 유부남 검사와 동거를 했다는 소문에 대해서도 “제 집에는 친구들도 모여 살았다”면서 “어떻게 누구랑 동거를 하나”라고 반문했다. 또 “우리나라 공무원 사회가 얼마나 무서운데, 그 검사는 바본가”라며 “일방적인 공격”이라고 반박했다.

아울러 김씨는 “자꾸 마타도어로 기득권을 지키려고 하는데, 이래선 우리 국민들이 피해를 본다”면서 “결국 사실은 사실이고 진실은 드러나게 돼 있다”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해당 인터뷰에 대한 질문에 ‘보지 못했다’는 취지로 답했다.

한편 대권에 도전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라디오에서 “쥴리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다”면서 “대선후보라는 건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 주변의 친인척, 친구 관계, 이런 게 다 깨끗해야 된다”고 윤 전 총장을 저격했다. 이에 추 전 장관을 ‘반페미니스트’라고 비판해 온 강민진 청년정의당 대표는 “경악스럽다. 이렇게까지 정치를 저질로 만들어야 하는지”라고 지적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21-07-01 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