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애처가 엉덩이탐정” 윤석열 페이스북 TMI 공개했다 삭제

“애처가 엉덩이탐정” 윤석열 페이스북 TMI 공개했다 삭제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6-29 10:21
업데이트 2021-06-29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석열이 형 맞습니다” 자기소개 친근
“잔치국수 최애…볶은 호박에 김 많이”
공개 1시간만에 계정 삭제…재정비 예정

윤석열 전 검찰총장 페이스북
윤석열 전 검찰총장 페이스북
윤석열 전 검찰총장 페이스북
윤석열 전 검찰총장 페이스북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페이스북을 시작하면서 자신의 별명 ‘엉덩이탐정’을 직접 공개하는 등 친근한 면모를 강조했다.

윤석열 전 총장은 이날 “SNS를 처음으로 시작합니다.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라며 자기소개에 “그 석열이 ‘형’ 맞습니다. 국민 모두 ‘흥’이 날 때까지”라고 적었다. 글과 함께 올린 사진에는 노트북 앞에서 SNS에 가입하는 윤 전 총장의 모습이 담겨 있다.

자신의 정보란에는 취미와 선호하는 음식, 좋아하는 음악, 주량 등에 대해 비교적 상세하게 적었다. 윤 전 총장은 “취미는 장보기와 요리하기, 산책과 미술관 관람”이라며 “밥보다 국수가 좋은 잔치국수 매니아, 잔치국수는 볶은 호박에 김 많이”라고 적었다.

이어 “축구는 중거리 슛과 코너킥 전문, 야구는 투수, 스피드스케이트는 국대급(리즈시절)”이라며 “18번 곡은 돈 맥클린의 ‘아메리칸 파이’와 ‘빈센트’, 그리고 송창식의 ‘우리는’, 잘 부르지는 묻지 마시길, 열심히는 부름”이라고 했다. 주량에 대해서는 “소주 1~2병”이라고 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엉덩이탐정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엉덩이탐정
경력 및 학력란에는 자신에게 붙은 각종 별명을 드러냈다. ‘애처가’, ‘국민 마당쇠’, ‘아메리칸 파이를?’, ‘토리아빠 나비집사’, ‘엉덩이탐정 닮았다고 함’이라고 기재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1시 서울 서초구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언론 간담회를 갖고 대권 도전을 공식 선언한다. 윤 전 총장은 최근 며칠 동안 외부 일정을 잡지 않은 채 ‘출마의 변’을 다듬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해당 페이스북 계정은 1시간여 만에 삭제(혹은 비공개 처리)됐다. 윤 전 총장측이 이날 올린 유튜브 영상도 1시간여 만에 삭제됐다. 윤 전 총장 측은 조만간 재정비한 페이스북 계정을 새로 오픈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