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계명문화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및 소상공인 창업교육 협약체결

계명문화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및 소상공인 창업교육 협약체결

한찬규 기자
입력 2021-06-28 17:12
업데이트 2021-06-28 17: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 우수 사회적경제 제품 브랜드화 업무협약
대구 우수 사회적경제 제품 브랜드화 업무협약
계명문화대가 지역 우수 사회적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브랜드화하기 위한 교육지원에 나선다.

계명문화대는 지난 25일 대구시청 별관에서 대구시,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지방국세청, 무한상사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브랜드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에 따라 계명문화대는 창업 교육과 공연 등의 재능기부, 대구시는 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행정·재정 지원,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전용 판매장 조성과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하고 대구지방국세청은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세무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무한상사사회적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기업 선정과 현장 대응 등을 지원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협약기관들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우수한 브랜드를 발굴해 롯데백화점에 본격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9월까지 30여 개 기업을 선정해 팝업 매장을 시범 운영하고, 결과에 따라 우수 상품과 콘텐츠 10여 개를 선정해 롯데백화점 대구점에 본격적인 입점을 추진할 방침이다.

대구시 홍의락 경제부시장은 “지역 유통기업과 대학 등이 사회적경제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세심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계명문화대 박승호 총장은 “협약기관들과의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대학이 가지고 있는 창업 교육 경험과 우수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