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男기숙사서 환복 중 女사감 들어와 당혹…출입 막아주세요”

“男기숙사서 환복 중 女사감 들어와 당혹…출입 막아주세요”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6-28 12:02
업데이트 2021-06-28 12: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충남 모 고교 남학생들 학교에 대책 요구

체육 실기시험 위해 옷 갈아입던 중 들어와
동료교사 “일과시간 중이라 생활지도 차원”


충남의 한 고교 남학생들이 기숙사에서 옷을 갈아입고 있을 때 여성 사감장이 들어왔다며 학교에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나섰다.

28일 이 고교 학생들에 따르면 최근 이 학교 남학생 기숙사에서 일부 학생이 체력 실기시험을 위해 옷을 갈아입는 도중에 여성 사감장이 들어왔다.

당시는 일과시간대였다.

학생들은 ‘옷을 벗고 있다’며 방 안으로 들어오지 말 것을 요청했으나, 사감장이 문을 열고 들어와 5분가량 학생들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고 나갔다는 것이다.

당시 옷을 갈아입고 있던 학생들은 당황해 이불로 몸을 가리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학교에서는 남녀 사감 1명씩 각각 남녀 기숙사를 맡고 있으며, 기간제 교사인 여성 사감장이 기숙사 관리를 총괄하고 있다.

학생들은 남성 사감에게 이 일을 알린 데 이어 학교 측에 정식으로 사감장의 남학생 기숙사 출입을 금지해달라고 요청했다.

학생들은 만약 남성 사감이 여학생 기숙사에서 같은 행동을 했다면 문제가 됐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이 학교의 한 교사는 연합뉴스에 “학생들이 남아 있으면 안 되는 시간에 기숙사에 있어서 사감장이 안전 등 생활지도 차원에서 들어간 것으로 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학교 측이 일단 사감장의 남학생 기숙사 출입을 금지한 뒤 학생들과 사감장의 이야기를 충분히 청취하고 후속 조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