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아파트 붕괴 때 4층 높이 떨어진 엄마, 딸부터 찾아냈다

美아파트 붕괴 때 4층 높이 떨어진 엄마, 딸부터 찾아냈다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6-26 11:09
업데이트 2021-06-26 17: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골반 골절에도 잔해더미 속에서 딸 찾아 끌어내…남편은 실종

이미지 확대
24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데이드카운티 서프사이드에서 오전 1시30분께 12층짜리 챔플레인 타워 사우스 아파트 일부가 붕괴한 공중에서 본 현장. 로이터 연합뉴스
24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데이드카운티 서프사이드에서 오전 1시30분께 12층짜리 챔플레인 타워 사우스 아파트 일부가 붕괴한 공중에서 본 현장. 로이터 연합뉴스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발생한 12층 아파트 붕괴 사고 당시 9층에서 5층으로 추락한 엄마가 자신의 중상에도 잔해 속에서 딸을 찾아내 구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마이애미 지역 CBS방송은 25일(현지시간) 해당 아파트 주민 앤젤라 곤잘레스와 딸의 생존 과정을 곤잘레스의 친구 리사를 통해 전했다.

24일 오전 1시 30분쯤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 서프사이드의 12층 아파트 챔플레인 타워가 붕괴됐을 당시 앤젤라는 9층에서 5층으로 추락했다. 당시 남편 에드거와 16세 딸 데본도 마찬가지였다.

추락으로 앤젤라는 골반이 부러지는 중상을 입었다. 그러나 정신을 차리자마자 앤젤라는 잔해더미에서 빠져나온 뒤 딸부터 찾았다.
24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데이드카운티 서프사이드에서 오전 1시 30분쯤 12층짜리 챔플레인 타워 사우스 아파트 붕괴 당시 상황이 찍힌 영상.  폭스뉴스 캡처
24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데이드카운티 서프사이드에서 오전 1시 30분쯤 12층짜리 챔플레인 타워 사우스 아파트 붕괴 당시 상황이 찍힌 영상.
폭스뉴스 캡처
딸은 의식을 잃은 상태였다. 앤젤라는 돌무더기 속에서 간신히 딸을 끌어냈다.

앤젤라와 딸 모두 인근 잭슨 메모리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다.

마이애미 고등학교의 배구선수인 데본은 왼쪽 다리가 골절돼 수술을 받았다.

앤젤라는 간 파열 및 엉덩이·골반·무릎 부상 등으로 인위적 혼수상태(고통 경감 등을 위해 약물로 유도한 혼수상태)에서 치료를 받았다.
이미지 확대
구조대원들이 25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비치 북쪽 서프사이드에서 발생한 12층 아파트 붕괴 현장에서 건물 잔해를 헤치며 생존자를 찾고 있다. AP 연합뉴스
구조대원들이 25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비치 북쪽 서프사이드에서 발생한 12층 아파트 붕괴 현장에서 건물 잔해를 헤치며 생존자를 찾고 있다.
AP 연합뉴스
친척 애드리아나 치는 워싱턴포스트(WP)에 앤젤라와 딸 모두 현재는 안정적 상태라고 전했다.

그러나 남편 에드거는 아직 소재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치는 “소식을 들은 사람이 없다”면서 “에드거를 봤거나 에드거가 어디 있는지 말해줄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어처구니 없는 아파트 붕괴 사고로 현재까지 4명의 사망이 확인됐고 159명이 실종된 상태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