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채유미 서울시의원, ‘배리어프리영화 상영회’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혁신파크, 6.25일(금) 오후 2시 배리어프리영화 릴레이 상영회 개최 시작
7~12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배리어프리영화 무료 상영
파크 내 배리어프리 협력단체들 함께 다채로운 행사 및 축제 이어가
채유미 의원 “파크, 배리어프리 운동의 마중물 되도록 지원할 것”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채유미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5)은 25일 배리어프리영화 첫 상영회의 행사 오프닝에 참석하여 배리어프리영화 상영회를 함께 축하할 예정이다.

‘배리어프리’란 1974년 유엔 장애인 생활환경전문가 회의에서 ‘장벽 없는 건축 설계’에 관한 보고서가 처음 발표된 후 휠체어를 탄 고령자나 장애인들도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물리적·제도적 장벽을 허물자는 운동이다.

서울혁신센터는 장애 없이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 릴레이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25일 서울혁신파크 홍보관에서 ‘배리어프리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혁신파크는 전 지구가 직면하고 있는 생태와 기후환경, 먹거리, 에너지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평화, 인권과 평등, 정의와 공정이 함께 하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서울시가 2015년 조성한 사회혁신기지이며, 2020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하며 2021년 사회혁신 분야 가운데 ‘배리어프리’(‘무장애’)를 주요 실천사업으로 선정했다.

배리어프리영화 상영회의 첫 작품으로는 나문희, 김수안 배우 주연의 ‘감쪽같은 그녀’(감독 허인무) 배리어프리 버전이 상영된다. ‘감쪽같은 그녀’ 배리어프리 버전은 허인무 감독이 연출하고, 이종혁 배우가 내레이션을 맡은 가족영화다.

7월부터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배리어프리영화가 서울혁신파크 홍보관에서 상영되며, 하반기에는 배리어프리 문화행사 및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채유미 의원은 “공공의 많은 기능 중 반복되고 중첩되어도 반드시 필요한 것은 바로 인권이다”면서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서울혁신파크가 기술적 혁신뿐만 아니라 배리어프리와 같은 인권 문제 등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혁신활동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채유미 의원은 이어 “앞으로도 서울시가 서울혁신파크를 중심으로 일상 속 혁신 정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상임위원회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혁신파크 홈페이지와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서울혁신센터 사업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