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서구 영화 인문학·비평 강좌 마련…청소년, 성인 참여 가능

강서구 영화 인문학·비평 강좌 마련…청소년, 성인 참여 가능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1-06-25 14:19
업데이트 2021-06-25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강서구가 다음달부터 ‘영화 인문학’과 ‘영화 비평 강좌’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영화 인문학 교육
영화 인문학 교육
먼저 영화 인문학 강좌는 ‘영화 속 내 이야기’를 주제로 성인 강좌와 청소년 강좌로 나뉘어 열린다.

성인 대상 강좌는 6일부터 4주간 직장인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된다. 총 4편의 영화 ▲줄리&줄리아 ▲미라클벨리에 ▲작은아씨들 ▲포레스트 검프를 인문학과 연계한다.

청소년 대상 강좌는 방학기간에 맞춰 다음달 21일부터 4주간 이어진다. 대상 영화는 ▲광해, 왕이 된 남자 ▲인사이드 아웃 ▲몬스터대학교 ▲템플 그랜딘 등 4편이다. 강좌에서는 영화와 함께 청소년의 최대 관심사인 진로, 관계, 소통의 문제를 다룰 예정이다.

영화 비평 강좌는 다음달 20일부터 ‘영화에게 말을 걸다’를 주제로 4주간 진행된다. 씨네 21 송원경 기자가 강사로 나서며 전문 비평 강좌를 통해 영화 상식을 기르고 영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강좌들은 영화에 관심 있는 강서구민이면 누구나 강서구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인문학 강좌는 무료이며, 비평 강좌는 1만원의 수강료를 받는다. 강좌별 정원은 15명이며 선착순 모집이다.

구 관계자는 “영화도 즐기고 삶도 풍성하게 하는 강좌를 마련했다”라며 “영화를 보는 눈을 폭넓게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관심 있는 주민의 많은 신청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하반기(9~11월 예정)에도 새로운 영화로 해당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