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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유저 참여형 공익활동 통해 ‘선한 영향력’ 전파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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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ㅣ 수정 : 2021-06-24 18:02 IT·인터넷 섹션 목록 확대 축소 인쇄

‘참여형 공익활동’ 늘리는 넥슨

넥슨의 모바일 게임 ‘V4’에서 이번달에 진행한 ‘프로젝트 솔져: 잊혀진 대장님을 찾아서’ 기부 캠페인.  넥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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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슨의 모바일 게임 ‘V4’에서 이번달에 진행한 ‘프로젝트 솔져: 잊혀진 대장님을 찾아서’ 기부 캠페인.
 넥슨 제공

넥슨이 이용자들과 의미있는 날을 되새기는 ‘참여형 공익활동’에 나서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모바일게임 ‘V4’를 통해 보훈의 달 맞이 ‘프로젝트 솔져: 잊혀진 대장님을 찾아서’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용자들이 게임 속에서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인 ‘증표’를 찾아서 제출하면 넥슨이 일정 달성률에 따라 기부를 늘려가는 방식이다. 이벤트를 시작한 지 5일 만에 목표치의 100%를 달성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넥슨은 비영리단체 ‘프로젝트 솔져’가 서울중앙보훈병원, 부산 UN평화기념관 등에서 6.25전쟁 참전용사를 촬영하고, 해외 참전용사에게 액자로 사진을 전달할 수 있도록 활동비를 지원했다.
 넥슨의 모바일 게임 ‘바람의 나라: 연’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화면.  넥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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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슨의 모바일 게임 ‘바람의 나라: 연’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화면.
 넥슨 제공

또한 지난 5월 한달 동안 넥슨의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과 PC게임 ‘바람의 나라’에서는 실종아동의 날(5월 25일)을 맞이해 ‘따뜻한 바람이 이루어지는 나라’ 캠페인이 진행됐다. 게임 내 공지글 등을 통해 실종아동들이 사라진 장소, 신체 특징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임내에서 실종아동전문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해 실종아동과 관련해 제보, 예방교육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었다.

김광택 넥슨 홍보실장은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을 통해 선한 영향력이 전파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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