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설훈 “추미애, 꿩 잡으려다가 꿩 키울 수도...좋은 결과 있길”

설훈 “추미애, 꿩 잡으려다가 꿩 키울 수도...좋은 결과 있길”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6-24 07:31
업데이트 2021-06-24 0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3일 경기 파주시 헤이리 잇탈리스튜디오에서 20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출정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됐고, 초청 내빈이나 의례적인 정치인의 축사도 생략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3일 경기 파주시 헤이리 잇탈리스튜디오에서 20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출정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됐고, 초청 내빈이나 의례적인 정치인의 축사도 생략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권 도전을 선언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향해 “출마하려면 단단히 해야 하는데 아직까지 그렇게 된 것 같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설 의원은 YTN라디오 ‘김종대의 뉴스업’에 출연해 “추미애 장관이 법무부 장관을 하면서 고생 많이 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대통령에 출마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했다” 이같이 밝혔다.

앞서 추 장관이 야권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언급하며 ‘꿩 잡는 매가 되겠다’고 언급한 가운데, 이에 대해 설 의원은 “어떤 위치에서의 꿩 잡는 매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다”고 의문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꿩 잡으려다가 꿩 키워주는 것(일 수도 있다)”이라고 지적했다.

다만 “윤석열이 대권후보까지 올라온 것은 ‘때리고 때리고 해서 계속 커졌다’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건 맞는 얘기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쨌든 출마를 했으니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설 의원은 당내 대선 후보 경선 연기론과 관련해 “11월 되면 집단면역이 생겨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일반적 관측 아니냐”라며 “상식적으로 본다면 당연히 11월 이후에 하는 게 맞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그런 상태에서 제대로 된 경선을 안 치르는 반면 국민의힘은 집단면역이 되고 난 뒤에 마스크 다 벗고 화려하게 하면 처음부터 우리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있는 꼴”이라고 주장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