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 선정된 폴레드, 유아용품 시장서 성장에 박차 가해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 선정된 폴레드, 유아용품 시장서 성장에 박차 가해

입력 2021-06-23 11:46
업데이트 2021-06-23 11: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장개척자금 3억 원, 후속투자 유치를 위한 IR, 기술개발(R&D) 관련 사업 우대와 네트워킹 등의 지원 제공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아기유니콘(기업가치 100억 원 이상)에 카시트 전문 브랜드 폴레드가 최종 선정되었다고 알려졌다.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은 벤처 4대강국 실현을 위한 케이(K)-유니콘 프로젝트 중 첫번째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20억 원 이상 100억 원 미만의 투자유치 실적이 있는 7년 이내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기업을 발굴했으며, 지원 기업 155개 중 총 60개 기업이 아기유니콘으로 선정되었다.

선정은 기술평가와 심층평가, 공개발표평가를 거쳐 선정되었으며, 중소벤처기업부는 본 사업을 통해 아기유니콘 기업들을 글로벌 경쟁력과 1천억 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갖춘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에 폴레드가 최종 선정된 가장 결정적인 배경은 2가지로 손꼽을 수 있다. 높게 평가된 혁신 제품 개발에 대한 대표이사의 기업가정신과 차별화된 영업 전략을 통한 가파른 매출 성장세이다. 이를 기회로 폴레드는 △시장개척자금 3억 원 △후속투자 유치를 위한 IR △특별보증 및 정책자금 △기술개발(R&D) 관련 사업 우대와 네트워킹 등의 지원을 받게 되었다.

최근에는 본격적인 하계 시즌을 대비해 ‘유아용 공기청정 바람시트 에어러브’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시적인 매출 증대는 물론, 이외에도 차별화된 제품 개발력을 기반으로 카시트, 젖병소독기 등 시장에 선보인 제품들을 꾸준히 히트시키고 있다.

이는 안전적인 스테디셀러 라인업으로 발전해 코로나 19로 인한 대내외적 경제 불황 속 효과적인 매출 돌파구로 인정받고 있다.

폴레드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 탄력적인 경영 전략과 수평적이고 자율적인 기업 문화로 덩치를 키우고 있는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라며, “미국의 우버, 중국의 샤오미, 한국의 쿠팡 등 글로벌 스타트업들이 미래 산업을 리딩 하는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처럼, 자사도 스타트업 특유의 혁신 역량을 통해 가시적인 성장을 이루어가는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유아용품 시장 영향력을 확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최근 백신 접종을 통해 소비 심리가 되살아나는 시점에 맞추어 에어러브와 같은 시즌 전략 상품에 대한 판매 혜택을 대폭 강화하여 신규 고객 유입을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폴레드는 과거 현대자동차 및 기아로부터 최초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또한, 최근엔 6곳의 국내 굴지 투자기관으로부터 8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이끌어내며 국내 카시트 업계를 통틀어 최대 규모 투자 유치에도 성공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을 통해 폴레드가 얼마나 더 발전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