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여성이사협회, 제주 포럼 참가

세계여성이사협회, 제주 포럼 참가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1-06-22 17:51
업데이트 2021-06-22 17: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6일 성평등 세션 진행…‘지속가능한 경제성장, 키워드는 성평등’

 세계여성이사협회는 22일 16회 제주포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지속가능한 경제성장, 키워드는 성평등’이라는 주제로 제주포럼 성평등 세션을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과 공동으로 진행한다. 성평등 세션은 26일 제주 해비치호텔에서 개최된다.

 본 세션에서는 프로데 술베르그 주한 노르웨이 대사가 ‘여성의 경영 참여와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의 노르웨이 사례’에 대해 주제발표한다. 패널토론에서는 이현숙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이 ‘제주여성의 경제활동 및 대표성 강화 방안’, 메리츠 자산운용 존리 대표이사가 ‘더 우먼펀드 전략’, 이은형 국민대 경영대학장이 ‘포용성과 다양성으로 성과를 높이는 기업’, 성효용 성신대 경제학과 교수가 ‘여성대표성과 기업성과’, 서지희 WIN 회장이 ‘우리기업의 성다양성 현주소와 도전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이복실 세계여성이사협회 회장은 “올해 제주포럼의 대주제인 ‘지속 가능한 평화, 포용적 번영’에 여성의 경영참여 확대를 통한 다양성이 포함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지금은 여성의 경영참여 확대를 위한 실천이 필요한 시점이며, 추진과제를 모색하고자 본 세션을 주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세계여성이사협회는 ‘기업 이사회 여성 이사 확대 및 육성’을 목표로 창립된 비영리 글로벌 회원 단체로, 한국 지부는 지난 2016년 9월 전 세계 74번째 지부로 창립됐다. 현재 국내 주요 기업의 여성 등기 이사 1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