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하는 미래 디스플레이 체험’ 청소년수련활동 1만호 인증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하는 미래 디스플레이 체험’ 청소년수련활동 1만호 인증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6-22 15:21
업데이트 2021-06-22 15: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YWA, 삼성디스플레이에 청소년활동 국가 프로그램 인증서 전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이광호)은 22일 1만호 인증 프로그램을 획득한 삼성디스플레이(사회공헌단장, 김범동)에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오른쪽)이 김범동 삼성디스플레이 사회공헌단장(부사장)에게 청소년수련활동인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오른쪽)이 김범동 삼성디스플레이 사회공헌단장(부사장)에게 청소년수련활동인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은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하는 미래 디스플레이 체험’으로 4차 산업과 연계된 과학정보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은 디스플레이 체험관 견학, 디스플레이 원리의 이해, 디스플레이 키트 제작, 디스플레이 활용 미래 아이디어 도출 등 현장 체험을 통해 미래사회 주역인 청소년의 과학흥미도 증대와 과학기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국가가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참여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 및 관리하여 제공하는 제도로 2006년부터 시행되었으며 ▲프로그램의 적합성 ▲지도자의 전문성 및 자격 ▲활동환경의 안전성 등에 따라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인증수련활동 등 청소년활동과 관련한 정보는 ‘e-청소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날 행사에는 이광호 이사장과 김범동 삼성디스플레이 사회공헌단장(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삼성디스플레이 사회공헌활동 소개, 인증 프로그램 소개, 인증서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 위원장)은 “삼성디스플레이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받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1만 번째 수련활동 인증을 계기로 우리 진흥원에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더욱 신뢰성 높고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