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병역 의혹 제기에 “말을 해도 못 알아들으니 말섞을 필요가 없다”

이준석, 병역 의혹 제기에 “말을 해도 못 알아들으니 말섞을 필요가 없다”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6-21 21:03
업데이트 2021-06-21 2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용민 민주당 의원, 이 대표가 선발됐던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과정 선발위원장 해명에 배임죄 공범될 수 있다고 주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공개한 지원서. 페이스북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공개한 지원서. 페이스북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1일 병역의혹에 대해 해명했음에도 여권발 공세가 계속되자 ‘말을 해도 못 알아들으니 솔직히 이길 자신이 없다’고 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의 발언을 인용해 더는 대응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검찰도 못 믿고, 병무청도 못 믿고, 프로그램 담당자도 못 믿고, 이제 말을 해도 알아듣지를 못하니 말을 섞을 필요가 없다”며 이렇게 적었다.

이 대표는 사실무근으로 판명 났음에도 가수 타블로의 스탠포드 대학 학력 위조설을 끊임없이 제기했던 과거 ‘타진요’(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하는 모임)를 일례로 들며 “타진요 욕할 거 없다”며 “피리나 불면서 다 끌고 가자”고 했다.

이 대표는 해당 글을 올리기 1시간여 전에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전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선발위원장으로 활동한 황대산 ‘어떤 사람들’ 대표의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개하며 결백을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이 대표의 병역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이준석 대표가 참여했던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과정 선발위원장의 트위터 캡처
이준석 대표가 참여했던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과정 선발위원장의 트위터 캡처
황 대표는 “핵심 논란은 ‘SW 마에스트로 과정은 대학 재학생만 지원 가능한 프로그램이었는가’인데 아니다”라며 “재학생 지원 프로그램이 아니라 우수 SW인재를 선발하여 지원하고 육성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으로 현업 종사자를 제외하고는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는 과정이었다”고 했다.

그러나 의혹을 제기한 김용민 민주당 최고위원은 황 대표가 배임죄 공범이 될 수 있다며 물러서지 않았다.

김 최고위원은 “이 대표는 계속 이 사건에서 도망을 가려고 한다”며 “황 대표 트윗 때문인가 본데, 전화로 졸업생 허락해 준 분이 혹시 이분이냐”고 의혹을 보탰다.

이어 “공고와 규정을 어긴 것은 당연히 큰 문제”라며 “한 두마디로 이를 종결시킬 수는 없다. 황 대표 트윗에 의하면 알면서 규정 위반이라 배임죄 공범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