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은희 “새 당명이 합당 구현” 이준석 “식당 잘 되는데 간판 내리나”

권은희 “새 당명이 합당 구현” 이준석 “식당 잘 되는데 간판 내리나”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6-21 18:31
업데이트 2021-06-21 18: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서울신문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서울신문
통합 논의를 위한 실무협상 개시를 앞두고 있는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이 당명을 두고 신경전을 벌였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1일 최고위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가 당명 교체를 거듭 요구한 데 대한 질문을 받고 “식당이 잘 되기 시작하는데 간판 내리라는 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일축했다.

이어 “권은희 의원이 안철수 대표와 어느 정도 교감을 가지고 협상을 진행하는지 잘 모르겠다”며 “안철수 대표와 논의했던 통합의 정신과 온도 차가 있는 발언”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앞서 권은희 원내대표는 최고위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원칙 있는 합당을 가장 잘 구현해낼 수 있는 것은 당연히 새로운 당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당명이 무리한 요구라거나 (이에 대해) 모르쇠 태도를 보이는 것이 아니라 원칙 있는 합당 정신의 구현이라는 국민의당의 취지에 대해 이해도를 높여야 한다”며 “그러한 건설적 협상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양당의 실무협상단은 22일 오전 국회에서 첫 상견례를 갖고 합당과 관련해 서로의 입장을 교환한다.

국민의힘 측에서는 성일종 의원과 오신환·이재영 전 의원이, 국민의당 측에서는 권은희 원내대표와 김윤 서울시당위원장, 김근태 부대변인이 참여한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