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 주얼리 업계 최초 렌탈 서비스 도입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 주얼리 업계 최초 렌탈 서비스 도입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6-18 09:00
업데이트 2021-06-18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재 우리나라 장기 렌탈 서비스는 가구나 가전에 한정되어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값비싼 가전이나 가구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보통 약정 기간이 끝나면 제품을 반납하는 대신 소유할 수 있는 권한만 주어지는 등 잔존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와 관련해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대표 강승기, 이하 KDT)는 주얼리 업계 최초로 장기렌탈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다이아몬드의 경우 가전이나 가구와 달리 감가 상각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약정 기간이 끝나면 최초 소비자가 기준 최대 70%로 매입이 가능하다. 더 큰 다이아몬드로 업그레이드를 원한다면 80%까지 가격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DT는 국내 최대 다이아몬드 기업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GIA다이아몬드를 해당 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명품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다이아몬드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이용 가능해 다이아몬드 소비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KDT가 입점한 플랫폼은 신한카드의 ‘올댓쇼핑’으로, 2600만 고객들이 이용하는 국대 최대 플랫폼 중 하나다. 신한카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지만 다른 카드를 통해서도 다이아몬드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결혼을 할 때 다이아반지를 선물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가격 허들이 높아 좋은 다이아몬드를 구입하기 어렵고, 일회성으로 소비하는 경우가 많다. 새롭게 도입된 KDT의 다이아몬드 케어렌탈 서비스로 신혼부부들은 부담을 덜 수 있고, 기혼자들은 기존에 소유한 다이아몬드를 다른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 강성혁 실장은 “예물 시장이 활발해지기 위해서는 관련 업계에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서비스를 통해 단일성 소비가 아닌 의류와 같이 활발한 소비 활동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