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콘 서수민PD가 국회서 왜 나와…“與대선기획단 영입하자”[포착]

개콘 서수민PD가 국회서 왜 나와…“與대선기획단 영입하자”[포착]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6-17 14:00
업데이트 2021-06-17 14: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대선기획단 관련 대화하는 김영호 의원
대선기획단 관련 대화하는 김영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영호 의원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김원이 의원과 대선기획단 관련 대화를 나누고 있다. 대화에서 김원이 의원은 총감독 후보로 서수민 전 개그콘서트 PD를 만나본다고 언급했다. 2021.6.17 연합뉴스
본회의장 SNS 포착…“서수민 만날 것”
“아이디어이고 아직 결정되지 않아” 해명


더불어민주당이 대선기획단 인선을 진행 중인 가운데 KBS ‘개그콘서트’를 연출한 서수민 PD 영입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당 대표 비서실장인 김영호 의원이 같은당 김원이 의원과 메신저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취재진 카메라에 포착됐다.

김원이 의원이 “대선기획단 총감독으로 만나보기로 하신 분 만나보셨나. 저는 개콘 PD 서수민 추천받아 만나보려고요”라고 하자 김영호 의원은 “일단 통화만 했다. 단장이 결정되면 그때 만나보려고 한다”고 답했다.

김원이 의원이 “그런 분을 단장으로 모셔야 하는 거 아닌가”라고 되묻자, 김영호 의원은 “단장은 전·현직 의원으로 결정할 것 같다”고 메시지를 썼다.

앞서 서수민 PD는 2019년 청와대 의전비서관직을 제안받기도 했지만 서 PD는 이를 거절했다.

이와 관련해 김영호 의원은 기자들에게 “아이디어이고 아무것도 결정되지 않았다. 다 열려 있다”고 해명했다. 당 관계자는 “서수민 PD를 당 지도부 차원에서 접촉한 적은 없고 개별 의원들이 아이디어 차원에서 거론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대선기획단에 예능 PD, 광고 기획자, 영화감독 등 외부인사를 위원으로 선임하는 방안을 고려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대선 경선 방식도 ‘슈퍼스타-K’와 같은 오디션 방식을 차용하는 방안이 아이디어 차원에서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