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와 교육 협정 체결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와 교육 협정 체결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6-17 09:56
업데이트 2021-06-17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제공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제공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가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와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업무협정을 체결했다.

17일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정 체결식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최 총장과 박 총장 등 최소 인원만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정은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창조적인 미디어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인 양성과정을 구축하여 현대산업사회에서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와 현장성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체결된 교육 협정에 따라 양 대학은 ▲교원의 상호 지원 ▲공동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학점 인정 및 교환학생 운영 ▲온라인 공개 강의 등을 통한 수업 공동 운영 등 9개의 협력 방안을 마련해 실천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최용혁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재 양성을 위한 상생 협력이 교육 협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대구과학대학교와 창조적인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업무협정을 맺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상생을 초월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 대학의 재학생들은 본 협약에 따라 금년 2학기부터 본인이 희망하는 대학에서 수학하며 학점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방송기술계열, 공연예술계열, 실용음악계열 등 5개 학부 15개 학과(계열)를 운영하고 있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방송·예술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방송·예술 특성화대학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