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래교육 체험·전시 시설 ‘미래교육테마파크’ 경남 의령에 착공

미래교육 체험·전시 시설 ‘미래교육테마파크’ 경남 의령에 착공

강원식 기자
입력 2021-06-16 16:00
업데이트 2021-06-16 16: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개 그릇 형태 3층 건물로 내년 12월 준공

경남도교육청과 의령군은 16일 의령군 서동리에서 미래교육 체험·전시 공간인 ‘미래교육테마파크’ 착공식을 했다.
이미지 확대
경남 의령군 서동리에 미래교육테마파크 착공
경남 의령군 서동리에 미래교육테마파크 착공
이날 착공식을 하고 공사에 들어간 미래교육테마파크는 4만 8496㎡ 부지에 3층 규모로 짓는다. 내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사업비는 490억원이다.

미래교육테마파크 사업은 2019년 10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고 2020년부터 1년 6개월여 동안 환경영향평가와 문화재 조사, 건축인허가 등 행정절차를 거쳤다.

도교육청은 미래교육테마파크는 일회성 전시 체험이 아닌 수시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할 수 있도록 모든 공간을 변경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든다고 밝혔다.

체험프로그램은 주제별로 나누어 격년제로 새로운 내용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미래교육테마파크 건물은 ‘미래를 담는다’는 의미를 반영해 3개의 그릇 모양으로 설계했다.

학생들의 배움터로 활용될 ‘체험’ 그릇 1층에는 창의 융합놀이터, 디지로그 모험터, 미래학교 전시체험관이 설치된다. 2·3층에는 첨단기술과 혁신적인 수업방식을 적용한 주제별 교실, 10실 규모의 창의융합공작소 등이 마련된다.

‘공감’ 그릇 건물에는 다양한 공연·세미나·연수를 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이 설치된다. 최대 6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상상’ 그릇 건물에는 교사 연구 활동과 시설 운영을 위한 연구관리동 등이 배치된다.

경남도교육청은 자연환경을 고려해 공원형태로 설계된 미래교육테마파크는 소통과 공유의 공간으로 준공되면 모든 도민에게 개방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 참석한 박종훈 경남교육감은 “미래교육테마파크가 다양한 콘텐츠와 교육과정을 담은 미래 교육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경남 미래교육 대표 시설인 미래교육테마파크가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교육기관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의령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