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용진 “경선연기 아니라 경선흥행 신경써야”

박용진 “경선연기 아니라 경선흥행 신경써야”

신형철 기자
입력 2021-06-16 11:02
업데이트 2021-06-16 1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더불어민주당에서 가장 먼저 대선 출마를 선언한 박용진 의원이 “경선연기에 매달릴 때가 아니라 경선흥행에 신경써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16일 페이스북을 통해 “좌고우면 하지 말고 정해진 원칙대로 가자”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어 “이제라도 지도부가 준비만 잘 하면 예비경선의 흥행도, 본경선의 뜨거운 폭발도 가능하다”며 “이미 저는 지난달 두 번이나 기자회견을 통해 하루빨리 대선기획단을 띄우고 예비경선부터 치열하고 쎄게 붙자고 말씀드린 적 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달 시간만 보낸 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든다”라고 했다. 박 의원은 또 “치열한 당내 경선을 통해 새로운 인물, 엎치락뒤치락 하는 대역전극이 벌어져야 한다”라며 “박용진이 정치혁명이 되고 민주당 대선승리의 자신감이 되겠다”고 썼다.

그러면서 “때늦은 경선연기 이야기는 국민들 보기에는 그저 후보자들 사이의 유불리 논쟁에 불과하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깨끗하게 정리하고 앞으로 나가는 것이 원칙과 시기에 맞다”고 했다. 박 의원은 “때늦은 경선연기 이야기는 국민들 보시기에는 그저 후보자들 사이의 유불리 논쟁에 불과하다”며 “국민들이 민주당에 바라는 변화와 거리가 멀다. 깨끗하게 정리하고 앞으로 나가고, 그게 원칙에도 맞고 시기에도 맞다”고 말했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