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1-06-16 09:07
업데이트 2021-06-16 09: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성숙(왼쪽)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과 김용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이 업무협약식을 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제공
정성숙(왼쪽)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과 김용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이 업무협약식을 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제공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은 지난 11일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김용삼)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통예술 분야에 대한 교류·협력 확대와 대국민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공고히 해나가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전통공연창작마루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김용삼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상호협력의 의의를 다졌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통공연 콘텐츠 연계 사업추진 ▲양 기관 홍보 채널 활용 및 마케팅 협력 ▲대국민 확산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등이다.

이에 따라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과 전통 연희를 소재로 한 창작공연 작품을 오는 9월과 11월에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선보이며, 이후 양 기관은 문화공간과 전통예술 콘텐츠를 활용한 협력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간다.

이날 정성숙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전통공연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한 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함께 전통공연예술이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용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국내 유일의 박물관 내 공연장인 극장 용의 고유한 특성을 살려 우수한 전통공연 콘텐츠를 발굴하고 개발할 것”이라며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전통문화유산의 숨은 가치를 국민들에게 알리겠다”고 밝혔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