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원 제한 완화… 들뜬 대중음악

라포엠, 26일부터 전국투어 재개
싱어게인 톱10·자우림도 곧 시작
야외 축제도… 공연장 섭외 앞다퉈
정부의 인원 제한 완화에 따라 이번 주부터 대중음악 공연이 속속 재개된다. 지난 4월 이후 콘서트를 중단한 ‘미스터트롯’은 전국 투어를 다시 시작한다.<br>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제공
정부의 인원 제한 완화에 따라 이번 주부터 대중음악 공연이 속속 재개된다. 지난 4월 이후 콘서트를 중단한 ‘미스터트롯’은 전국 투어를 다시 시작한다.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제공
정부가 대중음악 공연 입장 인원을 기존 100인 미만에서 4000명으로 늘리는 인원 제한 완화 조치를 적용하면서, 이번 주말부터 콘서트들이 속속 개최된다. 이달 말에는 전국 투어와 야외 페스티벌도 열려 업계에서는 숨통이 트였다는 분위기다. 티켓도 대부분 매진되는 등 관객들의 관심도 높다.
정부의 인원 제한 완화에 따라 이번 주부터 대중음악 공연이 속속 재개된다. 지난 4월 이후 콘서트를 중단한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은 전국 투어를 다시 시작한다.<br>모스뮤직 제공
정부의 인원 제한 완화에 따라 이번 주부터 대중음악 공연이 속속 재개된다. 지난 4월 이후 콘서트를 중단한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은 전국 투어를 다시 시작한다.
모스뮤직 제공
여러 차례 취소와 환불을 반복해 온 대형 콘서트들은 잇따라 전국 투어를 다시 연다. 지난 4월부터 무기한 연기 상태였던 ‘미스터트롯’을 비롯해 ‘미스트롯2’, ‘싱어게인 톱10’ 등 오디션 프로그램의 콘서트들이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대도시를 돈다.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은 전국투어를 오는 26~27일 울산 공연을 시작으로 재개한다. 공연기획사 측은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과 대관 상황에 따라 지역이 더 추가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부의 인원 제한 완화에 따라 이번 주부터 대중음악 공연이 속속 재개된다. 자우림 등 뮤지션들도 공연장에서 관객을 만난다.<br>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 제공
정부의 인원 제한 완화에 따라 이번 주부터 대중음악 공연이 속속 재개된다. 자우림 등 뮤지션들도 공연장에서 관객을 만난다.
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 제공
예정된 콘서트들도 진행된다. 자우림은 오는 18~2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새 싱글 발매에 맞춘 공연을, 25일부터 자이언티와 원슈타인도 의정부, 부산, 울산 등에서 합동 무대를 꾸민다. 오는 8월 동물원의 김창기부터 국내 대중음악 거장들의 콘서트를 잇달아 선보이는 ‘아티스트 사운드 프로젝트’도 시작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1년 8개월 만에 대규모 야외 음악축제도 만난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는 오는 26∼27일에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관객을 맞는다. 동선 최소화를 위해 1개 스테이지에서만 공연하고 스탠딩 존도 없는 등 제약이 있지만 오프라인 좌석은 일찌감치 매진됐다.

대중음악 공연 기획사들은 하반기 공연에 대체로 긍정적이다. 정부와 협의를 이어 온 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는 “제한적이지만 공연을 할 수 있게 됐고 타 장르와의 차별도 일정 부분 해소됐다”며 “침체한 대중음악 공연과 페스티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랜만에 다시 무대를 여는 만큼, 규제 완화가 확진자 발생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방역에도 신경 쓰고 있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를 개최하는 엠피엠지 서현규 이사는 “비용이 들더라도 자가검사 키트 등 활용을 위해 테스트를 해 보고 있다”면서 “스탠딩 없이 지정석으로 운영하지만 공연을 기다리시던 관객들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주최 측은 돗자리를 펼 수 있는 인원을 4인 이하로 제한하고, 공연장에서는 식음료를 섭취하지 못하도록 할 계획이다.

하반기 예비 대관을 미리 하지 못한 기획사들은 인력 및 공연장 섭외에 속속 나서고 있다. 다만 1만명 이상 관객을 받아 온 아이돌 그룹들의 대규모 콘서트는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한 기획사 관계자는 “해외처럼 백신 접종이 늘어나면 인원을 더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